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인천 신포동] 신포동 이색 카페, 떡볶이를 판매하는 곳 : 인천여행카페

by sirifood 2020. 4. 13.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신포동떡볶이 #신포동이색카페 #인천여행카페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인천에는 개항장 거리가 있다. 개항장 거리에 들어서면 과거와 현재의 경계가 흐릿해진다.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의 역사가 살아 숨 쉬기 때문이다. 덕분에 거리 전체는 하나의 역사문화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러한 개항장 거리인근에는 19세기 말에 지어져 다시 태어난 건물이 많다. 

 

 

 

 

 

다시 태어난 건물, 신포동에 위치한 인천여행카페이다. 인천여행카페는 일본의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개항장 거리의 분위기와 너무나 잘 어울린다. 인천여행카페는 사장님께서 여행을 좋아해 가이드북도 볼 수 있고, 여행컨설팅, 인천여행안내 다양한 경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확실한건 일반적인 카페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카페이다.

 

 

 

 

 

 

인천여행카페는 오전과 점심에는 브런치와 디저트,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 오후시간과 저녁에는 간맥으로 떡볶이 튀김과 맥주를 판매하는 펍으로 바뀐다.

 

 

 

 

 

 

인천 e음 카드 사용 가능.

 

 

 

 

 

들어가는 입구부터 컨셉이 뚜렷하다. 비행기 티켓과 나라별로 유명지들이 붙어있다.

 

 

 

 

 

 

인천여행카페 내부 모습이다. 사장님께서 여행 다니면서 구매하신 소품으로 카페를 꾸미신 것 같은데 사장님이 되게 멋져보였다. 공간마다 다 다른 나라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정말로 여행에 온 것 처럼 힐링이 되는 공간이다. 카페 내부를 보니 여행카페의 컨셉의 이해가 됐다. 그냥 단순히 여행을 하는 카페가 아닌 여행에 많은 것들이 담겨있는 카페이다.

 

 

 

 

비행기 안을 표현한 듯한 의자 2개와 여행책도 있고

 

 

 

 

 

 

보드게임도 준비되어 있다.

 

 

 

 

 

신발 벗고 들어가는 좌식 테이블도 있다. 바깥에 보면서 먹기 좋을 것 같은데 앞 건물이 공사중이다.

 

 

 

 

 

 

2020년 4월 기준의 신포동에 위치한 인천여행카페 메뉴판이다.

커피, 음료 뿐만 아니라 아메리칸브런치, 랜드마크토스트 등의 인천여행카페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메뉴도 있고 떡볶이와 튀김 분식류도 판매한다. 배달의 민족 평점이 높은 맛집인걸 보니 배달도 가능한가 보다. 나는 떡볶이튀김과 콜라2개를 주문했다.

 

 

 

 

 

카페 분위기를 봐서는 맥주를 마시고 싶었지만 운전을 해야하기에 포기하고 콜라를 받았다. 캔인줄 알고 2개를 주문했는데 큰 콜라를 준다.

 

 

 

떡볶이튀김 떡튀 (12000원)

 

 

떡볶이와 튀김이 나왔다. 사실 카페에서 파는 떡볶이와 튀김이라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시중에 파는 분식집과 별 다를 것 없는 비주얼이다.

 

 

 

 

 

튀김용 간장과 단무지도 나온다.

 

 

 

 

 

들어가 있는 재료들을 보면 떡볶이와 어묵, 양배추, 삶은계란이 들어있고 위에 파가 올라가 있는 모습이다. 국물이 많은, 국물 떡볶이의 형태이다.

 

 

 

 

 

떡은 쌀떡이다. 양념이 잘 베는 밀떡을 선호하는 편인데 국물에 오래 끓여서 인지 쌀떡인데도 국물에 잘 스며들어있다. 쫄깃쫄깃한 식감의 떡이다.

 

 

 

 

 

어묵은 일반 분식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어묵이다. 고급스러운 맛보단 정겨운 맛의 어묵이다.

 

 

 

 

튀김은 김말이/어묵/만두/ 오징어/야채가 있다.

 

 

 

 

 

 

김말이. 튀김이 두껍지 않고 밀가루 맛은 나지 않았으며 당면이 꽉 차있는 김말이이다.

 

 

 

 

 

튀김은 간장도 좋지만 떡볶이 국물만큼 좋은게 없다.

 

 

 

 

오징어튀김은 오징어 자체가 부드러워서 씹을때 좋았다.

 

 

 

 

 

만두에는 튀김이 없어 바삭한 튀김은 없었지만 평소에도 만두를 좋아해 무난하게 먹었던 만두다. 어릴적 학교 앞에서 먹었던 만두 맛이랑 비슷하다.

 

 

 

 

 

어묵이랑 야채튀김도 튀김 자체를 좋아하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삶은 계란이 있는 국물 떡볶이의 마무리는

 

 

 

 

 

계란에 국물을 적셔서 으깨 먹어야한다.

인천 신포동에 위치한 인천여행카페. 인천여행카페는 사장님께서 여행을 좋아해 가이드북도 볼 수 있고, 여행컨설팅, 인천여행안내 다양한 경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확실한건 일반적인 카페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카페라는 것이다.그냥 단순히 여행을 하는 카페가 아닌 여행에 많은 것들이 담겨있는 카페라 배운점도 많았고 잠시동안이지만 힐링이 되는 카페였다. 커피, 음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 좋았고, 카페에서 분식을 먹는 경험은 "인천여행카페" 가 최초이다. 카페에서 먹는 분식, 시중에 판매하는 분식의 맛과 전혀 다를게 없다.

 

 

 

✅인천여행카페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27번길 37 2층

영업시간: 월,금,토,일 11:00~22:00 화,목 11:00~18:00 수 11:00~ 22:30

주차: 불가능

가성비:⭐️⭐️⭐️⭐️

맛:⭐️⭐️⭐️⭐️

친절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