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인천 송도]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누룽지 통닭 전문점 :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

by sirifood 2020. 4. 5.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누룽지통닭맛집 #송도맛집 #송도누룽지통닭구이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치킨에도 종류가 다양하다. 예를 들면 튀겨먹는 치킨, 구워먹는 치킨, 전기구이 치킨이 있다. 어릴 때 집 앞에 트럭 아저씨가 전기 구이 통닭을 팔아 아빠가 누런 봉투에 담아 자주 사오곤 했었는데 그게 지금은 되게 기억에 남는 추억이다. 겉에는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운게 매력이고 퍽퍽살은 뜯어 안에 들어있는 누룽지나 죽에 같이 섞어서 먹는 재미로 먹는다. 요즘은 튀긴 치킨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고 전기 구이 통닭은 잘 판매하지 않는 걸로 보인다.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누룽지 통닭 전문점,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이다. 바깥에 통닭이 구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통닭이 구워지는 냄새에 나도 모르게 이끌려 간다. 사실은 이 근방에 있는 닭볶음탕 맛집 가려했는데 길을 못찾기도 했고 치킨이 구워지는 냄새에 발길을 멈췄다.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는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상가 202동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도 글로벌캠퍼스상가 건물에 하면 되는데 건물 자체가 되게 넓다보니 주차장도 넓다. 202동 쪽으로 주차하면 될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주차를 잘못해 한참 걸었다. 영업시간은 매일 17:00 - 24:00 연중무휴이고 배달도 가능하다.

 

 

 

 

우리 동네 숨은 맛집으로 생생정보에 나왔다. 요즘은 어떤 음식점을 가도 방송을 탄 음식점들이 하도 많다보니 방송 탄 음식점보단 방송을 타지 않은 음식점을 찾기가 더 어려운 듯하다.

 

 

 

 

송도에 위치한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 내부 모습이다. 누룽지 통닭이 맥주 안주로 딱이라 확실히 안에는 술 먹는 사람이 많았고 되게 시끄러워 정신이 없다. 룸으로 된 방들도 있어 회식이나 가족 외식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2020년 4월 기준의 송도에 위치한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 메뉴판이다.

분명 내가 어렸을 때 먹었던 전기 통닭은 가장 기본적인 맛 밖에 없었는데 트랜드에 맞춰 전기구이 통닭 또한 다양한 종류로 탄생했다. 처음 방문해 잘 모르는 우리를 위해 직원분이 설명도 해주시면서 추천 메뉴로 누룽지 핵폭탄닭을 추천 해주셔서 주문 했는데 그게 제일 비싼 메뉴이다.

 

 

 

원산지 표지판도 적혀있다. 전부 국내산인데 통삽겹 하나만 독일산이다.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집은 테이블 옆에 수저, 젓가락, 휴지가 준비되어 있다.

 

 

주문을 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열무김치, 소금, 치킨무, 마늘쫑)과 닭죽이다. 닭죽을 주는 것도 신기했지만 치킨집에서 볼 수 없는 마늘쫑과 열무 김치도 신기했다. 닭죽 안에는 닭죽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랑은 비교할 순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닭이 들어있고 간은 하나도 안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어 먹으면 된다. 담백함이 일품이다.

 

 

 

뚜껑이 덮혀 있는 상태로 치킨이 나온다. 개봉 박두

 

 

뜨거운 철판 위에 지글 지글 끓고있는 누룽지 통닭이다.

 

누룽지 핵폭탄닭 (25.0)

 

비주얼로 봐서는 어마어마한 녀석이다. 파채가 올라가 있고 왼쪽이 치즈콘닭이고 오른쪽이 매운 양념이다.

 

 

치즈콘닭은 뜨거운 판 위에 치즈가 기본적인 베이스로 깔려있고 그 위에 옥수수 콘이 아낌없이 들어간다. 모짜렐라 치즈의 고소한 풍미도 느껴지고 옥수수도 터지는 식감 또한 되게 재미있는 부분이다.

 

 

 

이런 치킨은 포크 말고 손으로 잡아 먹는 맛인데 너무 뜨거워 잡을 수가 없다. 확실히 전기에 구워진 통닭이라 기름기가 쫙 빠져 겉에는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하다. 닭 잡내는 나지않고 거기 위에 치즈와 콘까지 올라가니 고소함이 더해져 맛이 더 극대화 시킨다.

 

 

파닭이 존재 하듯이, 파채와 통닭 거부감은 전혀 없다. 파채의 아삭함이 일품이며 파의 알싸함이 치킨의 느끼한 기름진 맛을 없애준다.

 

 

매운 양념은 불닭 볶음면 처럼 자극적인 매운맛은 아니고 매콤 달달한 맛이다. 양념치킨 소스 맛과 흡사하며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이 누룽지를 보고서는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다. 딱딱한 누룽지가 아닌 잘 부셔져서 먹기엔 편안했던 누룽지이다. 퍽퍽살 남겨서 뜯어가지고 같이 먹어야 한다.

 

 

 

치킨살 조금 남겨두고 남은 소스와 누룽지를 부셔서 섞어본다. 누룽지가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있는지 누룽지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구수한 맛도 나면서 씹는 맛도 있었고 마무리로 아주 적합했다고 본다. 나는 이 누룽지가 좋아 전기구이 통닭을 먹곤 한다.

 

 

마무리는 탄산으로.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누룽지 통닭 전문점,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는 룸으로 되어 있는 방들도 있어 회식이나 외식하기엔 적합한 장소임은 틀림없다.되게 다양한 철판의 누룽지통닭의 메뉴들이 있어 새로운 경험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생각보다 파채와 매운 소스가 맛있었고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2명에서 누룽지 통닭 한마리 먹었는데 배불러 남길 정도로 양이 많다.

 

 

✅ 송도 누룽지 통닭구이

주소:인천 연수구 송도문화로28번길 28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연중무휴

주차: 가능하나 주차장이 되게 넓다. 202동 쪽에 주차하면 된다.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