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 동대문] 맛집러들만 안다는 찐 맛집 : 해물 알탕 전문

by sirifood 2020. 4. 9.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동대문맛집 #동대문전농동맛집 #해물알탕전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알탕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 중의 하나에 속한다. 여태 살면서 알탕은 다 똑같은 줄만 알았지만 알탕에도 종류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명태알이 있는 반면에 명태와 친구인 대구의 대구알, 명태랑은 전혀 다르게 생긴 새꼬리민태라고 불리는 남방대구의 호끼알이 있다고 한다.

 

 

동대문 전농동은 청량리역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 동네이다. 청량리에 보면 노포 맛집이 되게 많은데 내가 소개할 맛집 해물 알탕 전문 또한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머문 맛집이다. 간판만 봐도 느껴지는 로컬 맛집이다. 처음에 도착했을때 식당이 들어가는 입구가 3개인줄 알고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한참 망설였다. 알고보니 가게를 3개 이어붙인 것이고, 제일 왼쪽에 있는 문을 통해 들어가면 된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가게 앞에 되거나 주변에 주차하고 와야한다.

 

 

전농동 해물알탕전문 영업시간은 낮 12:00~ 밤 12:00 ,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이다. 영업시간은 네이버에 안나와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저희 업소에서는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전농동에 위치한 해물알탕전문 내부모습이다. 거의 대부분 원형 테이블이고 좌식은 딱 두개 뿐이다. 사람이 빈틈없이 꽉 채워져 있어 찍는데에 눈치가 보였으나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건 손님들 전부 연령층이 있어보인다는 것이다. 그 말은 즉시 진정한 맛집이라는 것이다.

 

 

2020년 4월 기준의 전농동에 위치한 해물 알탕 전문 메뉴판이다.

알탕 전문이라 알탕 관련 메뉴 뿐이다. 해물알탕/해물알+동태탕/해물 동태탕 셋 중에 하나 선택 하고 거기에 알이나 고니나 동태 추가는 취향에 맞게 추가 하면 된다. 나는 해물알+동태탕 중짜리와 공기밥과 라면사리를 주문했다.

 

 

테이블엔 수저, 젓가락, 휴지, 뼈 버리는 통, 소금이 있었는데 아직까지도 소금이 왜 있는지 의문이다.

 

 

주문을 하고 나오면 반찬이 나온다. 총 7가지의 반찬(김치, 시금치 무침, 콩나물 무침, 파래 무침, 오이소박이, 버섯전 등)과 알을 찍어 먹기 위한 와사비 간장이 나온다. 반찬이 전체적으로 간이 싱겁지 않고 짭짤하다. 특히 버섯전 맛을 잊을 수가 없다. 팽이 버섯이 아닌 송이 버섯을 잘라 넣으셨는데 갓 부쳐서 나와 뜨뜻하니 맛있다. 반찬 전부 리필이 가능하다.

 

해물알탕+동태탕 중 (29000원)

 

해물알탕+ 동태탕이 먹고 싶었는데 소 작은 사이즈가 없어 중을 시켰더니 양이 어마어마하다. 4명에서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다. 남으면 포장도 가능하다. 겉 보기엔 미나리와 팽이버섯 밑에 다양한 해물들이 깔려있다. 보통 다른 집 알탕은 알이 어느정도 익혀서 나오는데 이 집 알은 거의 날 거로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보글 보글 끓여서 익힌 다음 먹어야 한다.

 

 

보글보글

 

 

새우. 큼지막한 새우들이 몇 마리가 들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쉴틈없이 까고 먹을 정도로 많은 양의 새우가 있다.

 

 

꽃게. 안에 살은 기대 안했지만 꽤 많은 편이다. 확실히 새우나 꽃게 같은 해산물이 들어가 국물맛이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끝내준다. 분명 알탕 먹으러 왔는데 해물탕을 먹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고니와 알. 신선함이 틀림없는게 식감부터 다르다. 고니는 부드럽고 살살 녹고 알은 튼실하고 입 안에 넣을 때 텁텁함과 입 안에서 흐트러지는 알이 너무 좋다.

 

 

동태. 머리부터 몸통까지 네토막 정도 있었던 것 같다. 비린 맛 하나도 없고 국물에 잘 스며든 동태 살이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

 

 

미더덕과 무, 조개들도 들어있어 국물 맛이 시원한게 그야말로 소주를 부르는 알탕이다.

 

 

라면사리. 국물맛이 워낙 시원하고 맛있어서 이 국물엔 무슨 사리라도 넣어 먹어야 했다. 라면 사리를 넣어서 전분기가 좀 생겨 국물 맛이 좀 변하긴 했지만 역시나 라면 사리는 배신하지 않는다.

 

 

[강원도 원주]알탕 맛집/ 까치둥지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원주맛집 #까치둥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까치둥지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한참, 최자님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sns를 뜨겁게 달궜던 알탕인데, 원주가 멀어서..

sirifood.tistory.com

 

최근에 방문한 원주 알탕 맛집, 까치둥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알탕 맛집이다. 까치둥지는 알과 고니로만 이루어진 알탕이라면 동대문 해물알탕전문은 확실히 해물류가 좀 더 많은 편이다. 많은 양과 친절 서비스, 들어가는 재료들 생각해보면 가성비는 진짜 저렴한 편에 속한다. 왜 로컬 맛집인지, 유명한 곳인지 알게되는 곳이다. 두 곳다 다른 느낌으로 맛있었기에 비교는 할 수 없다.

 

 

✅해물알탕전문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14길 12

영업시간:낮 12:00~ 밤 12:00 ,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주차: 불가

가성비: ⭐️⭐️⭐️⭐️⭐️

맛:⭐️⭐️⭐️⭐️

친절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