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 회기동]소곱창,회기곱창,경희대곱창 : 인생소곱창

by sirifood 2020. 3. 19.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회기동소곱창 #회기곱창으로 유명한 #인생소곱창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곱창은 정말 비싼 음식이다. 비싸서 자주는 먹지 못하는 음식이다. 곱창을 정말 사랑하는데 한동안 곱창을 안먹었더니 쿨타임이 꽉 차가지고 경희대 근처로 놀러간 김에 곱창집 찾다가 괜찮은 곱창집이 있길래 방문했다.

 

 

내가 방문한 곳은 경희대 맛집 인생소곱창이다. 먹거리가 많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쉽게 방문하기 쉬운 위치에 있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토요일 저녁 7시 30분 정도이었는데 안에는 사람들로 꽉 차 있다. 다들 곱창에 소주 한잔 하시나보다. 영업시간은 매일 17:00 - 01: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이고 주차장은 따로 있긴 하지만 협소하다. 

 

 

 

경희대쪽 위치한 인생소곱창은 저녁 7시 전에 방문하면 육회가 서비스인 좋은 기회가 있었는데 나는 30분 ..... 고작 30분 늦게 방문해 좋은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 

 

 

바깥에도 자리가 있다. 곱창의 열기 때문에 더워져서 시원하게 밖에서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내가 갔을 때에는 이미 누군가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내부는 이런 느낌이다. 매장은 그리 넓진 않은 편이고, 한 쪽에 방문 표시를 할 수 있게끔 포스트잇에 적어서 붙힐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느껴진다. 손님도 가득가득 찬게 역시 회기곱창맛집으로 유명한가보다.

 

 

 

저희 업소에서는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문구 하나가 꽤나 믿음직한 문구였다. 재사용 하면 안되는게 당연하지만 이런거 붙어있으면 안심하고 먹게 되는 것 같다. 

 

 

인생소곱창 메뉴판이다. 소곱창치고는 저렴한 편에 속한다. 세트 메뉴도 판매하고 단일 메뉴도 판매한다. 나는 모듬곱창과 주먹밥을 주문했다. 

 

 

 

주문하면 세팅을 먼저 해준다. 곱창집이라 세팅은 간단하다. 양파와 피클 장아찌와 소금과 양념소스를 준다. 양념소스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다. 매콤한게 옛날 양념 치킨 소스맛, 고추장 베이스의 양념 맛이다.

 

 

 

찌개도 같이 준다. 보통 곱창집에서 자주 본 건 선짓국이었는데 인생소곱창은 경상도식 소고기뭇국을 준다. 안에 소고기랑 무가 가득 들어있고, 얼큰한게 느글느글한 곱창이랑 잘 어울린다.

 

 

주먹밥이다. 보기엔 김가루밖에 없어보이지만 안에 단무지랑 날치알이 들어있다. 처음엔 이쁘게 만들다가 나중엔 귀찮아서 대충 만들게 되는 주먹밥이다. 곱창과 같이 먹으려고 시켰지만 배고픈 나머지, 주먹밥 먼저 다 먹어버렸다.

 

 

 

인생 소곱창 모듬세트이다. 차돌박이가 올라가져 있고, 부추가 보이고, 그 밑에 곱창, 대창, 염통이 보인다. 겉에 식빵 먹는 거면 참 좋겠지만 곱창들의 기름을 다 빨아들이는 것이다.

 

 

 

보기만해도 침 고이는 비주얼이다. 

 

 

곱창하면 바삭하게 구워진 감자를 또 빼먹을 수 없다. 감자가 안보여서 슬펐는데 부추밑에 감자가 숨겨있다. 2명에서 갔는데 보통 다른 곱창집은 인원 수에 맞춰서 감자 주시는데 회기 곱창은 1인당 2개씩 먹으라고 4개나 줬다.

 

 

언제 먹어야 할지 타이밍을 잘 몰랐는데 직원 분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왔다갔다 하시면서 친절하게 곱창 별로 얼마쯤 익으면 먹어도 된다고 말씀도 해주신다.

 

 

빠르게 익은 차돌박이부터 먹었다. 차돌박이와 기름이 가득 벤 부추! 여기에 인생소곱창 만의 특제 양념 소스를 푹 찍어서 먹으면 환상이다.

 

 

그 다음은 염통이다. 완전 익혔는데도 불구하고 질긴 느낌은 하나도 없다. 두꺼운 염통이라 씹는 느낌이 좋았다. 

 

 

곱창인데 질긴 감도 하나도 없고 부드럽고 곱창의 잡내 또한 나지 않는다. 어떤 곱창집은 곱이 쓰기도 한데 이 집은 촉촉하고 쓴 맛이 하나도 나지 않는게 좋은 재료를 쓰는게 입 안에서 전해졌다. 입 안 가득 퍼지는 기름기가 행복하다. 

 

 

마지막은 대창이다. 곱이 아주 꽉차있다. 이 행복을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뿐이다. 

 

 

바삭바삭하게 구워서 인생소곱창 집에서 많이 주신 덕분에 한 없이 많이 먹을 수 있었다.

 

감자도 감자지만 곱창의 마무리는 볶음밥이다. 볶음밥을 먹어야 곱창을 먹었구나 할 수 있다. 한 입 딱 하는 순간 곱창의 느끼한 것들이 쏵 하고 사라진다. 볶음밥 먹으면서 보니깐 날치알이 들어있다. 그냥 볶음밥이 아닌 날치알 볶음밥이다. 밑에 달라붙은 거 까지 싹싹 긁어 먹고 왔다.

 

 

 

 

✅ 인생소곱창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21길9

영업시간: 매일 17:00 - 01: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하나 협소함

가성비: ⭐️⭐️⭐️반 

맛: ⭐️⭐️⭐️⭐️

친절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