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 시흥] 시흥 배곧 제주청정도야지 돈가스 : 세유카츠

by sirifood 2020. 4. 7.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시흥맛집 #시흥배곧맛집 #세유카츠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일본식 돈가스와 한국식 돈가스는 너무나도 다르다. 한국은 돈가스 소스가 부어져 있는 돈가스의 인상이면 일본의 돈가스는 한입으로도 배부를 두툼한 인상이다. 한국은 돈가스를 만들때 고기를 연하게 하기 위해 망치로 두들겨 펴는 반면에 일본에서는 이 작업을 더러 고기맛을 버린다며 싫어한다. 나는 한국식 경양식 돈가스도 좋지만 고기의 질이 좀 더 좋은 육질이 흐르는 일식 돈가스를 좀 더 선호하는 편이다.

 

 

 

시흥 배곧에 위치한 세유카츠, 시흥 돈가스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이다. 개발 지역이라 주변 가게들이 하나씩 자리를 잡고 있는 중이다. 세유카츠 또한 생긴지는 얼마 안돼보이는 깔끔한 느낌이 강하다. 세유카츠 영업시간은 월,화,목,금,토,일 11:00 - 20:00 이고 수요일은 휴무이다.

 

 

 

 

주차장은 세유 카츠 건물 뒷 쪽에 바로 위치하고 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주말 오후 3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있어 대기자 명단을 작성하고 기다렸다.

 

 

 

밖에 대기석이 있어서 바깥에서 기다리거나 대기자 명단에 작성한 전화번호로 전화하기 때문에 다른곳 갔다가 와도 된다. 바깥 대기석에는 담요와 손난로가 준비되어 있다. 사장님의 세심하고 따뜻한 배려가 느껴지는 식당이다.

 

 

 

나는 20분 정도 기다리고서야 들어갈 수 있었다. 매장 배치도를 보고 비어있는 테이블 번호를 기억한 뒤 키오스크에 테이블 번호를 입력하고 주문하면 된다. 요즘 어떠한 가계를 가도 전부 키오스크 주문 형태인데 키오스크가 간편하고 좋은점도 있지만 어르신들이 이용하기엔 불편하다.

 

 

 

2020년 4월 기준의 시흥 배곧에 위치한 세유카츠 메뉴판이다.

메뉴 구성은 간단하다. 카츠 종류 (등심, 안심, 모듬,치즈) 와 덮밥 종류(세유카레덮밥) , 카레추가와 음료수가 전부이다. 나는 종류별로 먹기 위해 등심. 안심, 카레 추가했다.

 

 

시흥 배곧에 위치한 세유카츠 내부모습이다. 8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는 아담하고 작은 가계이다.

 

 

 

테이블 위엔 돈가스 소스, 샐러드 소스, 히말라야 소금과 물 그리고 수저와 젓가락 휴지가 세팅되어있다.

 

 

 

 

(1) 세유카츠에서 사용하는 돈카츠용 돼지고기는 제주도 청정 도야지 입니다.냉동이 아닌 오직 냉장육만 공급받고 있습니다. 저희 돈카츠는 세유카츠 숙성조리법과 "냉장" 상태로만 만들어집니다.

(2) 돈카츠 (등심 안심)에서 보이는 붉은살 속살은 "핑킹현상" 이라는 조리 용어를 사용합니다. 고기 속에 함유된 붉은색 육색소 단백질인 미오글로빈에 의해 완전히 익힌 고기에서도 일부 붉은빛 또는 핑크빛이 나타나기도 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세유카츠는 제주산 냉장육을 사용하고 있으며 165도 이상의 온도에서 조리하는 세유카츠 돈카츠는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3) 세유카츠에서는 세계 3대 진미중 하나인 트러플 (송로버섯)을 이용한 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러플소금에 돈카츠를 곁들이면 좀 더 깊은맛과 신선한 제주돈육의 풍미가 한층 높아집니다. 또한, 고객님 기호에 맞도록 명이나물/생와사비/돈가스소스/등을 준비하고 있으니 트러플소금에 찍어먹는 돈카츠가 입맛에 맞이 않으실 경우 대중적인 (명이나물, 생와사비, 히말라야소금, 통후추,돈가스소스.새우젓)과 같이 드시면 좀 더 진숙한 맛을 즐기실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맛있게 돈가스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4) 저희 세유카츠는 <당일판매>할 제주고기와 신선재료만 준비하고 있습니다. 늦게 오실 경우 음식이 매진 될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 혹은 매장으로 전화 주시면 보다 정확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저희 세유카츠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 됩니다. 약 15분~20분 정도 소유가 되오니 맛있는 돈카츠를 위해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리 전화예약 해주시면 좀 더 빠르게 음식을 정성껏 준비해드릴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제외)

(6) 모든 식사를 끝내신후 소프트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후식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등심 돈카츠&카레 추가 (10000원+3000원)
안심 돈카츠 (12000원)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 돼서 약 15분~20분 정도 소유가 걸린다 그래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렸다. 등심 안심 둘 다 나오는 구성은 똑같고 흔히 돈가스집에서 볼 수 있는 구성으로 나온다.

 

 

 

돈가스의 느끼한 감을 없애줄 단무지와 명이나물, 시중에 파는 돈가스 소스와는 느낌이 완전히 달랐던 돈가스 소스, 그리고 와사비까지 겉들여 먹을게 많아서 좋다. 명이나물과 와사비는 개인적으로 돈가스 먹을 때 좋아하는 조합이다.

 

 

 

 

샐러드. 체리가 반쪽 올라가져있다. 샐러드 먹을 때 나는 소스 맛으로 먹는 타입이다. 소스가 짠 것인지 아니면 내가 많이 넣어서 짠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짠 맛이 많이 느껴지긴 했다.

 

 

기의 자신감이 있는 돈가스집이 주로 히말라야 소금이 사용되는것 같다. 세유카츠 또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다. 개인적으로 돈가스 소스보단 고기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금을 찍는 것을 좀 더 선호하는 편이다.

 

 

 

 

미소장국은 팽이버섯이 조금 들어있다. 팽이버섯의 씹는 맛은 좋지만 다소 아쉬운 맛이다. 진하고 강한 맛의 장국을 좋아하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색깔이 연한게 밍밍하고 싱겁다.

장국이나 샐러드, 밥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들은 리필이 가능하다.

 

 

 

 

등심카츠. 내가 원했던 등심카츠가 아니라 실망했다. 비계 덩어리가 어느 정도 있는 등심을 원했지만 비계 부분이 보이지 않는 등심이다. 하지만 옆에서 보나 앞에서 보나 두께감은 예사롭지 않다. 처음 나왔을때에는 고기의 잡내가 느껴지진 않았는데 돈가스가 식을때 차가워지면서 돼지고기의 잡내와 기름의 누린내가 났다.

 

 

안심카츠. 가지런히 놓여있는 선홍빛의 안심카츠를 볼 수 있다. 핑킹현상으로 인해 고기 속에 함유된 붉은색 육색소 단백질인 미오글로빈에 의해 완전히 익힌 고기에서도 일부 붉은빛 또는 핑크빛이 나타나기도 하는 정상적인 현상. 나는 오히려 선홍빛이 띄는 돈가스가 비주얼상으로 더 맛있어 보인다. 겉에 튀김옷이 얇은데도 불구하고 바삭하다. 안에는 부드러워서 씹을때 잘 씹힌다.

 

 

여러 방법으로 취향것 즐기면 된다. 여러 방법으로 먹어봤지만 명이나물과 소금이 내 픽이다.

 

 

카레 추가. 걸쭉한게 포인트이며 일본식 카레와 한국식 카레를 결합해 놓은 맛이다. 내용물은 푸짐하게 들어있다.

 

 

 

 

카레의 맛을 좀 더 즐기기 위해 카레 돈가스도 만들어 먹었다.

 

 

후식으로 준비되어 있는 소프트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먹으며 마무리. 보통 후식으로 주는 아이스크림 저렴한 맛이 많이 나는데 세유카츠 아이스크림은 저렴한 맛이 아닌 고급스러운 아이스크림 맛이다.

손난로나 담요, 후식으로 주는 아이스크림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배려가 많이 느껴지긴 했으나 맛 부분에서는 내가 많은 기대를 해서 그런지 웨이팅을 할 만큼 맛있진 않다. 다른 메뉴들은 괜찮았지만 등심 카츠에 유난히 고기의 누린내와 기름 냄새가 났기에 다소 아쉬움이 큰 세유카츠이다.

 

 

 

✅세유카츠

주소:경기 시흥시 배곧전원로 40-19

영업시간: 월,화,목,금,토,일 11:00 - 20:00, 수요일은 휴무

주차: 세유카츠 건물 뒷 편 주차장 이용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