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 시흥] 물왕저수지 우동 맛집 :권가제면소

by sirifood 2020. 4. 1.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물왕저수지맛집 #우동맛집 #권가제면소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우동은 일본의 대표적인 면 요리이다. 밀가루를 주원료로 하여 만든 통통한 면을 익히고 다양한 고명을 올려 먹는다. 지역과 먹는 방법, 곁들이는 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뉜다. 일본에서 면 요리의 시작은 나라 시대(710~794)로 거슬러 올라가며 우동은 무로마치 시대에 밀가루를 제분하는 기술과 기리면제법(밀반죽을 자르는 기술)이 보급되면서 급속히 발달하여 대중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다. 오늘날에는 우동 전문점이나 체인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우동 요리를 접할 수 있으며,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생면, 컵면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물왕저수지 맛집으로 뜨고 있는 집 중의 한 곳이다. 돈까스와 소바, 직접 만든 수제 면 우동을 판매하는 곳이다. 사실은 오픈하고 나서부터 포스팅하고 싶어 벼르고 있었던 맛집이다. 평소에 우동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면소라고 적혀 있기에 좀 더 기대감이 없지 않아 있다.

 

 

 

 

권가제면소가 생기기 전에는 쌈밥집이 었는지 카드 내역에 상호명이 쌈밥집으로 찍혀 있었다. 외부만 봤을 때는 일본풍 느낌이 많이 난다. 시흥 물왕저수지에 위치한 권가제면소 주차장은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게끔 되어 있고, 영업시간은 매일 11:00 - 20:30 연중무휴, 매일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주말은 제외) 이니 참고하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입구에 들어서면 복도에 이런게 있다. 1대 면장은 충북 청주에 계시고 2대 면장이 시흥에 오픈하신 듯하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하루에 2번 소독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고, 직원 분께서 들어오는 손님마다 손소독제를 뿌려준다. 물 주시는 것도 가게 내에서 사용하는 물통, 물컵이 아닌 생수병과 종이컵인 부분과 직원 분들도 한 분도 빠짐없이 마스크를 하는 그런 걸 보면 코로나에 확실히 예방하고 신경 쓰이는게 보인다. 이렇게 하는게 눈에 보여지니 안심이 되는 건 사실이다.

 

 

 

 

물왕저수지에 위치한 권가제면소 내부 모습이다. 확실히 오픈한지 얼마 안돼 깔끔한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 나무 소재를 많이 이용해 외부 모습처럼 내부 또한 일본풍의 모습이 많이 느껴졌다. 테이블에 사람이 꽉 채울 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정신이 없기도 했다. 제면실도 보이게끔 뚫려 있긴 한데 내가 간 시간은 마감 시간이라 면 만드는 모습은 볼 수 없었다.

 

 

 

 

2020년 3월 기준의 물왕저수지에 위치한 권가제면소 메뉴판이다.

권가제면소는 우동 전문점 답게 우동의 종류가 되게 다양하다. 차가운 우동과 따뜻한 우동이 있고, 계절 한정 메뉴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된다. 돈까스 종류로는 (등심까스, 치킨까스)를 판매하고 사이드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나는 춥고 쌀쌀해서 따뜻한 것 먹기로 하며 나베 우동과 새우튀김 우동을 주문했다.

 

 

 

 

매일 아침 밀가루를 반죽하며 24시간 숙성과 노력을 기울인 우동면은 주문과 동시에 삶아지므로 최상의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동다시는 소금을 전혀 쓰지 않고, 매일 아침 천연재료와 직접 다린 간장을 이용하여 깔끔한 맛의 국물을 우려냅니다.

잔기슬로 만든 우동과 비교할 수 없는 권가제면소만의 정통수제우동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미오글로빈: 돈가츠 내 붉은 부분은 신선한 고기에서 나타나는 좋은 핑크빛입니다.

 

 

나베우동

 

 

나베우동은 냄비에 끓인 우동을 말한다. 뚝배기에 담겨 나온 나베우동이다. 나베 우동은 3월 중순까지만 판매한다. 기본찬으로는 단무지와 김치를 주시는데 추가로 먹을 시에는 셀프바를 이용해서 먹으면 된다.

 

 

 

 

나베우동 안에는 새우, 어묵, 바지락, 팽이 버섯도 들어가고 , 특이하게도 훈제계란이 들어간다. 들어가는 재료들이 푸짐해 여러가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양배추와 바지락이 들어가 국물의 맛은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의 맛이다.

 

 

 

 

우동면은 밀가루 맛이 나지 않고 직접 만든 면이라 확실히 탱탱한 감은 있어 씹는 맛은 좋긴 했으나 개인적으로 자극적이고 짭짤한걸 좋아해서 그런지 국물과 면이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싱겁다고 표현해야 하는게 맞는 것 같다.

 

 

새우튀김우동

 

 

새우튀김우동 또한 기본찬으로는 김치와 단무지가 주어지는 걸 보면 나오는 구성은 전부 똑같은 듯하다. 조금 다른게 있다면 새우튀김우동에는 고추가루를 주셨는데 취향에 맞춰 넣어 먹으면 되는 듯하다. 새우튀김 우동해서 새우튀김 두개 정도는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한개가 전부이다.

 

 

 

 

새우튀김 우동 안에는 미역과 파가 들어있어 중간 중간에 미역과 어울려 먹으면 맛있다. 국물의 맛은 깊은 맛 보단 쯔유 간장 맛이 강한 국물의 맛이다. 개인적으로 새우튀김 국물에 빠진 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국물 맛이 강해서인지 튀김이 맛있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국물에 녹아 스며든 새우튀김이 일품이었다.

우동의 맛은 전체적으로 맛은 나쁘진 않았으나 그렇다고 또 맛있다 라고 할 정도는 아니다. 내가 먹은 음식만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대에 못 미쳐 아쉬움이 크다. 제면소 답게 면발의 탱탱함이 있었고 씹는 식감도 즐길 수는 있었으나 나는 자극적이고 짭짤한 맛을 좋아해서 그런지 되게 심심한 맛이었다.

 

 

 

✅ 권가 제면소

주소:경기 시흥시 동서로 768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연중무휴, 15:00 - 17:00 준비시간(토, 일은 제외)

주차: 가능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