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인천 학익동] 인천 3대 떡볶이 맛집 : 얼레꼴레만두

by sirifood 2020. 3. 29.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인천3대떡볶이 #인천학익동맛집 #얼레꼴레만두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인천에 3대 떡볶이 맛집들이 있다. 남동공단에 위치한 남동공단 떡볶이와 모녀 떡볶이와 내가 이번에 방문한 얼레꼴레 만두 이렇게가 인천 3대 떡볶이로 유명하다. 세 군데 전부 가성비도 저렴하지만 가성비 못지않게 맛도 있어 유명한 곳들이다. 남동공단 떡볶이는 방문한 적 있는데 아직 모녀 떡볶이를 먹어보지 못했다. 다음 번엔 모녀 떡볶이도 먹어보고 3대 떡볶이 비교 리뷰도 해볼 예정이다.

 

 

인천 학익동에 위치한 얼레꼴레만두는 인천인들에겐 되게 유명한 맛집이다. 위치는 그리 좋은 편도 아닌데도 사람들이 많다. 영업 시간은매일 11:00~20:00 이지만 재료 소진이면 일찍 문닫는다고 한다. 휴무일은 일요일 휴무이다.일요일에 쉬어도 장사가 잘 되는 걸 보면 진정한 맛집인 것 같다. 주차장은 얼레꼴레만두 옆편에 위치하고 있지만 아주 좁아 몇 대 댈 수 없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얼레꼴레 만두를 들어가게 되면 포장줄이 어마어마하다. 포장 줄은 안에서 줄을 서고, 홀에서 먹는 사람들은 줄은 따로 서지않고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면 된다. 그러면 직원 분께서 포장 손님과 홀에서 먹는 손님 합쳐서 온 순서대로 다 기억하고 주문받고 주는 형태인데 한 30분 정도 기다리고 먹을 수 있었다. 매장 안은 매우 좁은 형태인데 사람들이 줄까지 서있으니 너무 정신이 없다. 긴 테이블이 3개 정도 있는데 모르는 사람들이랑 붙어서 앉아야 하니 부담감 또한 있다.

 

 

인천 e음 카드와 카카오 페이까지 사용 가능한 매장이다.

 

 

물이나 단무지, 소금 같은 건 셀프 서비스로 운영중이다. 근데 셀프로 가져가는 곳 옆에 사람들이 줄을 서다보니 복잡하지 않을 수가 없다. 포장 또한 단무지, 소금은 알아서 챙겨야 하는 듯하다.

 

 

자리마다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들이다. 후추와 수저 젓가락이 있다.

 

 

2020년 3월 기준의 인천 학익동에 위치한 얼레꼴레만두 메뉴판이다.

남동공단 떡볶이는 음료수를 따로 판매하지 않아 불편했었는데 학익동에 위치한 얼레꼴레만두는 음료수를 따로 판매해서 좋다.메뉴를 보면 가장 눈에 많이 띄는 글이 만두인 걸 보면 만두가 유명한 맛집인가 보다. 가격은 제일 비싼게 3000원이다. 나는 많은 이들이 먹는 순대와 떡만이를 주문했다.

 

 

떡만이 1인분이다. 1인분의 양 치고는 많은 편이다. 국물 떡볶이 안에 만두와 파가 들어가 있고 얼레꼴레만두 떡볶이는 어묵이 들어가지 않는다. 만두는 한 여섯개 정도 들어가 있고 기계로 만든 만두를 쓰는게 아니라 직접 수제로 빚은 만두라 정성이 가득 들어간 만두이다.

 

 

떡은 쌀떡이 아닌 밀떡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쌀떡보다 양념이 잘 베는 밀떡이 좋다. 우선 길쭉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예술이다.

 

 

직접 만든 만두라 시중에 파는 만두랑은 비교가 안된다. 쫄깃쫄깃한 피에 안에는 당면이 많이 들어가있다. 국물 맛은 대체로 고추장 맛이 많이 나는 국물 떡볶이고, 칼칼하고 후추 맛이 강했고 학교 앞에서 먹었던 추억의 떡볶이 맛이다.

 

 

순대는 순대와 오소리감투와 허파와 간이 있고 그 위에 파가 올려져 있는 모습이다. 음식 자체에 파를 많이 사용하시는 듯하다.

 

 

순대는 우선 잡내가 나지 않았고 두께가 두껍게 잘라주셔서 두꺼워 씹는 느낌이 좋다. 쫄깃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찹쌀 순대이다. 간은 목 막힐 것 같은 퍽퍽함에 먹기는 한데 좀 많이 퍽퍽했다. 떡볶이 국물이 없었으면 잘 안먹었을 듯하다.

다른 분식과는 조금 더 특별한 맛은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은 분명히 있다. 자꾸 생각 날 맛이다. 인생 분식을 만난 것 같다. 같이 간 친구도 맛있었다며 좋아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었던 건 사실이지만 엄청난 인파와 직원 분의 불친절함 때문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생각해봐야할 문제이다.

 

 

 

✅얼레꼴레만두

주소:인천 미추홀구 한나루로412번길 3

영업시간:매일 11:00~20:00 이지만 재료 소진이면 일찍 문닫음, 일요일 휴무

주차: 가능하나 협소함

가성비:⭐️⭐️⭐️⭐️⭐️

맛:⭐️⭐️⭐️⭐️

f9-4f88-a76c-a1b7687b30c3">친절도:⭐️⭐️(안에 두분이 계셨는데 한 분은 정말 친절했는데 한 분이 불친절 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