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인천 부평] 삼산동, 굴포천역 맛집 "이차돌"

by sirifood 2020. 3. 18.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차돌맛집 #부평삼삼동맛집 #이차돌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요즘은 고기도 유행이 있다. 어느 때는 통삼겹이 인기가 있다가도 지금은 또 얇은 차돌이 인기가 있다. 사람마다 고기의 취향은 다르지만 나 또한 얇은 차돌박이를 좋아한다. 두꺼운 고기의 씹는 질감은 따라가지 못하지만 여러겹 쌓아서 한 입에 넣으면 그 안에서 느껴지는 차돌박이만의 매력이 존재한다. 또 기름기가 많은 부위이기에 입이 반질반질 해지는 것도 좋고, 무엇보다 소고기 부위인데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저렴해서 더 자주 먹는 것도 있다. 차돌로 요즘 핫한 프렌차이즈 이차돌을 방문했다.

 

 

내가 방문한 점은 많은 프랜차이즈점이 있지만 부평 삼산점에 위치한 이차돌이다.삼산점에 위치한 이차돌 뿐만 아니라 모든 이차돌이 외관은 다 이렇게 생긴 것 같다. 굴포천역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에는 쉬운 위치에 있다. 주차장은 건물 내에 주차가 가능하나 주차장이 협소해서 다른 곳에 대는 곳에 대는 것을 추천한다. 이차돌 삼산점의 영업시간은 매일 12:00~02:00이다. 확실히 고기집이라 늦게까지 한다.

 

 

부평 삼산점에 위치한 이차돌의 내부 모습이다. 외부의 색깔을 내부에도 그대로 표현되어 있는 걸 볼 수 있다. 외부에서 보이는 것 보다 내부에서 보이는 모습이 훨씬 넓었고 원형 테이블도 있고 네모난 테이블도 있다. 내가 방문한 시간이 낮 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은 많다.

 

 

2020년 3월 기준의 이차돌 부평삼산점의 메뉴판이다.

차돌박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차돌박이 말고도 다른 고기 부위들도 많이 판매한다. 제일 놀랐던 건 차돌박이만 저렴할 줄 알았는데 그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메뉴가 가성비가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 세트 구성으로도 잘 되어있고 고기와 어울리는 사이드로 돌초밥, 이된장, 차쫄면, 구워먹는 치즈, 와사비 크림관자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나는 A세트 (차돌박이200g+이된장+공기밥2개 or 돌초밥) 와 와사비 크림관자를 먼저 주문했다.

 

 

수저와 젓가락은 테이블 옆 서랍을 열면 된다. 요즘은 어떤 식당을 가도 이렇게 되어 있어 편리하다.

 

 

기본 세팅으로 해주는 반찬은 파무침, 그리고 양파장, 쌈무, 차돌박이 찍어먹는 간장 소스 이게 전부이다. 이렇게 간단할 수도 없다.반찬을 더 가져 먹을 수 있게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다. 셀프바를 보니 기본으로 세팅해주는 반찬 말고도 다른 반찬들도 있다.

 

 

제일 먼저 나온 차돌박이이다. 동그랗게 잘 말려져 있고 지방 부분과 살코기 부분이 적당한 비율인 것을 볼 수 있다. 150g에 7900원인데, 내가 시킨 메뉴는 세트 메뉴라 200g이 제공된다. 200g 해봤자 만원도 안되는 가격일테니 이 정도의 양이면 많다고 볼 수 있다.

 

 

뒤 이어, 세트 메뉴에 추가되어 있는 돌초밥이 나온다.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이다. 돌초밥은 밥 모양이 이쁘게 잡혀 있는 초밥의 모습이다. 8개의 밥과 와사비를 같이 준다. 8개 정도라 별로 안될 것 같은데 생각보다 밥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밥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 와사비를 안 올려 먹어도 될 것 같다.

 

 

추가로 주문한 와사비 크림 관자는 관자 총10개와 파인애플 반 조각을 같이 준다. 와사비크림소스도 같이 주신다. 열로 녹여, 끓기 시작하면 섞어서 관자를 찍어 먹으면 된다. 크림관자는 개인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메뉴이다.

 

 

이차돌의 된장찌개 이된장이다. 된장찌개에 자체에도 이차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차돌이 되게 많이 들어가있다. 차돌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된장찌개의 맛 보다는 차돌에서 나오는 기름에 푹 고아진 느낌의 찌개이다. 그렇다고 또 느끼하진 않다. 차돌 많이 먹으면 느끼함이 있는데 그 때마다 된장찌개를 한 입 먹어주면 속이 싹 풀린다. 된장찌개까지 먹으며 아주 완벽하게 한끼 해결했다.

 

 

이차돌 부평삼산점

주소:인천 부평구 충선로203번길 50 1층 101호

영업시간: 매일 12:00~02:00

주차: 건물 내에 주차가 있지만 협소함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