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일상/시리 요리 교실

핫한 마약토스트 만들기

by sirifood 2020. 3. 12.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마약토스트 레시피 좀 알려줘

네,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요즘 나라의 꼴이 말이 아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잘 나가질 않는다. 지금 이 사태에 가장 좋은 방법은 집에서 요리를 해먹거나 배달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도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평소에 집에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설명하고자 한다. 오늘 처음으로 선 보일 요리는 요즘 되게 핫한 마약 토스트 라는 것이다. 말만 들어도 마약이라는 말에 훅 끌린다.

 

 

 

 

마약 토스트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는 되게 간단하다. 마요네즈, 식빵, 계란이 전부다. 나는 좀 더 풍족해 보이고 싶기도 하고, 맛을 좀 더 첨부하고 싶어 옥수수콘과 모짜렐라 치즈를 추가했다.

 

 

 

 

 

가장 먼저 식빵을 두개 준비한다. 인원 수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 많이 먹으려면 더 추가하면 된다. (준비할 때 평평한 그릇에 준비하면 좋을듯 하다.) 여기서 TIP을 하나 더 말하자면 이따가 계란을 가운데에 놓아야 하기 때문에 가운데 부분을 수저로 눌러주면 더 좋다.

 

 

 

 

그 다음, 식빵 테두리에 마요네즈를 뿌려준다. 해 본 경험으론 최대한 끝 쪽으로 하는게 좋다. 계란을 놓았을 때 흘러 넘치지 않도록 보호막을 해주는 용도이다.

 

 

 

 

 

그 다음 계란을 톡 깨준다. 보호막을 뚫고 흐를 것 같아 괜히 하면서 내가 더 긴장했다. 이게 제일 기본적인 마약 토스트이다.

 

 

 

 

나는 그 기본적인 마약 토스트 위에 내가 원하는 취향대로 옥수수콘과 모짜렐라 치즈를 넣었다. 옥수수의 씹는 맛도 느껴지고 추가하길 잘했다.

 

 

 

 

이제 모든 토핑을 올리고 전자레인지 2분만 돌리면 완성이다. 여기서 노른자 완숙이 아닌 반숙을 원하면 시간을 나눠서 2분 돌리면 된다. 전자레인지 말고도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법도 있다. 에어프라이도 마찬가지로 2분 정도만 돌리면 된다. 확실히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식빵의 바삭함은 살아있겠지만 전자레인지 또한 나쁘지 않았다.

 

 

 

 

 

이렇게 하면 마약 토스트 완성이다. 맛은 너무 느끼한 재료들만 있어 기름 진 맛이 강해 소금이나 짭짤한 햄 같은 걸 더 추가하면 좋다. 식빵에 사과잼이나 키위잼 같은 것을 바르고 하면 좋을 것 같다. 확실히 옥수수콘이랑 치즈를 넣으니 이삭 토스트 맛이랑 흡사하다. 물론 키위 소스 빠진 이삭 토스트. 방법은 간단해서 자주 해먹기는 편안하지만 나는 실패한 듯하다. 그래서 나는 다시는 안해먹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