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일상/시리 요리 교실

[sirifood표 카레볶음밥]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초간단 카레볶음밥 레시피

by sirifood 2020. 9.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카레는 몸에 좋은 강황성분이 많이 들어가 세포의 산화 방지와 염증 감소, 치매 예방과 혈당 조절을 도와주며 카레 한 가지가 아니라 20여 가지의 재료를 섞어 만든 복합 향신료이다. 오늘은 그 카레가루가 들어간 카레볶음밥 레시피를 설명하고자 한다.

 재료부터 소개하겠다. 재료는 별거 없다. 카레가루 (맛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와 대파와 그리고 볶음밥에 넣을 재료로 스팸과 계란 이게 전부이다.

볶음밥에 들어갈 재료를 먼저 잘라준다. 대파는 파기름용이며 스팸은 볶음밥에 들어갈 재료로 사용했다. 당근이나 양파 같은 재료들을 더 추가해서 사용해도 된다.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충분히 낸 다음에

 햄도 같이 넣고 볶아준다.

 여기서 나만의 꿀팁을 알려주자면 볶음밥을 하기 전 미리 날계란을 풀어서 밥과 섞어 놓는다. 그러면 흰 부분이 없이 색깔이 예쁘게 코팅이 잘 된다.

 햄도 다 익으면 섞어논 밥을 넣고 약불 정도로 볶다가

카레가루를 아빠 숟가락 기준으로 한 숟가락 정도 넣고 볶아주면 된다. 조금 더 진한 카레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조금 더 넣어도 되는데 카레가루가 뭉칠 수도 있으니 조금씩 나눠가면서 뿌려줘야 한다.

마무리로 후추를 뿌려주면 초간단 카레볶음밥 완성이다.

다른 반찬이 필요없다. 카레의 향을 느끼기에도 좋으며 카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좋아할 맛이다. 카레가루를 사용해 색다른 카레요리인 카레볶음밥을 만들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