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동대문] 전농동 생크림빵 이가마트

by sirifood 2020. 3. 7.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전농동맛집 #전농동생크림빵 #전농동이가마트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생크림빵으로 유명한 빵집이 전농동에 있다. 이가마트는 어딜가도 흔히 볼 수 있는 마트다. 그런 마트에서 파는 생크림빵이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 유명세를 띄면서 대단한 생크림빵으로 거듭났다. 추억의 맛이 느껴진다고 많은 이들이 찾곤 하는 곳이다. 생크림빵 먹으러만 가기에는 그렇기에 동대문 맛집을 갔다가 디저트 코스로 이가마트까지 클리어하고 오기에 딱 좋다. 나 또한 동대문 맛집을 걸쳐 이가마트 생크림빵을 먹고 왔다.

 

 

이가마트는 신락원이라는 짜장면집 왼편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마땅하게 차를 댈 곳이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찾아오시기엔 대중교통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이가마트 (IGA마트)는 2월달 부터 1층은 폐점하였다. 그렇다고 생크림빵을 못 먹는 것은 아니고 원래 기존에 있던 이가마트 자리 바로 옆 지하 1층에서 오로지 생크림빵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간판 오른쪽으로 보면 지하 입구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온다. 사진에 있는 곳으로 내려가면 변화된 이가마트 (IGA 마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가마트의 내부입니다. 오픈하신지 얼마 안돼서 허전한 느낌이 많이 들었다. 생크림빵 뿐만 아니라, 생필품, 아이스크림, 음료수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정말로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가마트 영업시간입니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3:00~ 22:00 이고, 주말은 11:00~22:00 입니다. 요일 별로 문 여는 시간이 다르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냉장고만 봐도 생크림빵이 유명한 곳인지 알 수 있다. 생크림빵 유명한 곳 답게 생크림이 냉장고 안 가득이다. 생크림 빵 가격은 한 개당 1800원이다. 카드 결제는 불가, 현금만 가능하다.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모습, 예를 들면 계산 하는 곳에 빵이 놓아져 있는 모습이 그저 신기하게 쳐다봤다. 회색 있는 곳 안 쪽에 빵 굽는 기계가 있는 것 같았다. 주문을 하면 직원 분께서 장갑을 끼시고 빵을 오븐에게 구우신다.

 

 

빵이 다 구워졌다 싶을때 얼려 놓으신 생크림을 꺼내고 갓 구워진 뜨뜻한 빵 위에 차가운 생크림을 겹겹히 발라주신다. 인터넷에서 봤던 사진들 보다는 생크림을 조금 발라주시는 것 같아서 아쉬웠다.

 

 

드디어 먹어본다. 이가마트 생크림빵의 첫 입을 잊을 수 없다. 이가 시려울 정도의 아주 잘 얼린 생크림과 갓 구워 바삭바삭한 식감의 조합이 끝내준다.식감 자체가 바삭바삭하기도 하고, 생크림은 부드럽고 두가지의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식감 또한 매우 재미있었다.

 

 

심지어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었다. 생크림을 우유로 만드셨는지 생크림에서 우유 맛도 나는게 일품이었다.

 

 

고급스러운 빵에 가깝기 보단 추억의 맛에 가까웠던 빵이다. 그래서 입 맛에 좀 더 잘 맞았고, 1800원 짜리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던 빵이다.

다만 생크림이 조금만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IGA마트 전농점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20길 4

영업시간: 화요일~ 금요일13:00~ 22:00

             주말 11:00~22:00

주차: 불가

가성비: ⭐️⭐️⭐️⭐️⭐️

맛:⭐️⭐️⭐️⭐️⭐️

친절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