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도 수원] 초코파이 하우스/오리지널,카라멜솔트, 레드벨벳

by sirifood 2021. 3. 26.
728x90
반응형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수원역사 내 초코파이하우스

영업시간: 매일 09:00-22:00

주차: x (역사 주차장이랑 관련 없음)


누구나 어린 시절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이 있을텐데요. 저는 어렸을 때 초코파이를 전자렌지에 돌려 먹는 것을 그렇게 좋아했어요. 그러한 초코파이가 최고급 재료를 사용해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새로운 디저트 초코파이 하우스를 만들어 냈어요. 저번에 우연히 한 번 먹어보고 반했는데 마침 수원역에 갔는데 매장이 있길래 먹고싶은 종류대로 구입해 왔어요.

4개나 8개를 구입하면 무료로 선물용 패키지에 포장을 해줘요. 맛은 오리지널부터 카카오 카라멜 솔트 레드벨벳 제주 한라봉 티라미수가 있고 가격은 전부 2500원으로 동일해요. 저는 오리지널 한 개와 카라멜 솔트 2개 레드벨벳을 구매했어요.

오리지널은 55g으로 마켓오 초콜릿이 18% 들어있어요. 초코파이 한 개가 2500원이라 가격대가 높은편이지만 초코파이 크기가 크고 포장이 하나 하나 세련되고 고급져요.

안에 들어간 필링 때문인지 유통기한은 짧은 편이에요. 구입한 날부터 이주일 정도 여유가 있었어요.

초코파이 먹을 때 초코가 녹으면 손에 묻고 지저분하잖아요? 종이 트레이를 통해 손에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센스만점.

오리지널인 만큼 간단하고 심플하게 마시멜로우만 들어있어요. 겉에 있는 초콜릿 코팅이 싸구려 초콜릿이 아닌 고급진 초콜릿 맛이 나면서 진한 맛이에요. 마시멜로우는 바닐라 빈이 콕콕 박혀 있고 쫀쫀한 마시멜로우가 아닌 입에서 녹아요. 어렸을 적 먹었던 초코파이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더라고요.

초코파이라고 하면 빨간색 이미지가 강하게 들어서 당연히 이게 오리지날인 줄 알았지만 빨간색 포장지는 레드벨벳이에요. 62g이며 마켓오초콜릿이 16% 들어있어요.

레드벨벳맛도 마찬가지로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에요.

오리지널보다는 확실히 컬러감이 있는 레드벨벳 맛이에요. 빨간색 레드벨벳 시트와 하얀색 마시멜로우 옆에 스트로베리 크림이 들어있어요. 레드벨벳맛인데 스트로베리 크림이라 언발란스하지만 다른 초코파이와 달리 덜 달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카라멜솔트맛은 카라멜색의 포장지에요. 카라멜 솔트는 62g으로 마켓오 초콜릿이 16% 들어갔고 소금이 0.26% 카라멜페이스트 0.11% 들어있어요.

유통기한이 오리지널이나 레드벨벳 맛보다 더 짧아요.

카라멜솔트는 오리지널과 구성은 똑같고 마시멜로우 옆에 카라멜이 살짝 들어가요. 카라멜 솔트만의 단짠단짠 맛이 강하게 다가오지 않아 살짝 아쉬웠어요. 전반적으로 초코파이 하우스가 레드벨벳이나 카라멜 솔트 전부 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요.

 

총 평⭐️⭐️⭐️반

 

초코파이를 크게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우리가 알고 있는 초코파이와는 다르게 확실히 고급진 맛이라 자꾸 생각나는 맛이다. 맛도 다양하고 4개나 8개를 구입하면 선물용 포장도 무료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구입해도 괜찮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레드벨벳이나 오리지널을 추천하고 싶고 살짝 얼려 먹으면 좀 더 맛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