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 문래역] 묵은지고등어조림 맛집 "소문난식당"

by sirifood 2020. 2. 20.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묵은지고등어조림맛집 #소문난식당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이번 맛집은 며칠 전 부터 가보고 싶었던 맛집을 다녀왔어요. 집에서 해먹기엔 복잡한 메뉴이기도 하고, 먹고 싶었던 메뉴라 무작정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바로 #묵은지고등어찜 이 유명한 #소문난식당 이에요. 외부만 봐도 맛집 포스 작렬이에요.

세월이 흘러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외관이에요.

 

 

 

 

소문난식당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주변에 평행주차 하시면 되는데, 식당이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매우 좁아요 ㅠㅠ

 

 

 

 

묵은지고등어찜 맛집 답게 식당 앞에 포대들이 많아요. 여기 안에는 묵은지가 될 김치들이 들어 있겠죠?

 

 

 

 

소문난식당 영업시간이에요.

찾아오실 분들은 브레이크타임은 따로 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부 분위기는 시골 할머니댁 방문한 느낌이에요.

청결한 맛집은 아니에요. 그렇다고 지저분한 것도 아니에요. 그냥 세월이 흘러 가는 맛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자리는 좌식도 있고 테이블로 되어 있는 곳도 있는데 손님이 많아서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ㅠㅠ

 

 

 

 

 

소문난 식당은 단일 메뉴 고등어 조림 백반 한가지에요.

원래 단일 메뉴인 집이 맛집 인 거 아시죠? 따로 주문하지 않고 인원수만 이야기 하면 인원수 만큼 제공 돼요.

보니깐, 혼자서 오셔서 드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이 동네에 살았다면 저 또한 혼자 먹으러 자주 올 것 같아요.

 

 

 

 

 

기본 반찬은 알차게 나와요.

기본 반찬으로도 공기밥 한 공기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찬은 김, 버섯볶음, 감자, 시금치 등 나와요. 반찬이 맨날 같은게 아니라 날 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오는 것 같아요.

 

 

 

묵은지 고등어조림 (8000원)

 

대망의 메뉴 등장이요.

2인분 양이에요. 양이 엄청납니다.

처음엔 엄청난 크기의 묵은지 밖에 안 보여요.

 

 

 

묵은지 4~5장이 겹겹이 쌓여 있고 그 밑에 고등어 두 덩어리랑 무가 숨겨져 있어요.

보면 볼 수록 이 녀석 밥 도둑이에요.

 

 

 

 

묵은지 크기 좀 보세요.

이건 솔직히 손으로 찢어 먹어야 해요.

 

 

 

 

바로 이렇게요!

 

 

 

 

오늘의 국은 미역국이었어요.

국도 반찬이 바뀌는 것처럼 매번 바뀌는 것 같더라구요.

묵은지 먹을 땐 공기밥 필수 인 거 아시죠?

백반이라 공기밥을 시키지 않아도 공기밥이 따로 제공 돼요.

밥이 갓 지은 밥 처럼 찰지고 너무 맛있었어요. 밥만 먹어도 맛있을 밥이었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어요.

어느 방법으로 먹던 다 맛있었어요.

되게 자극적이게 생겼는데 자극적인 맛 하나도 없었어요. 간이 그리 쎄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어요.

 

 

 

 

 

고등어도 두툼하고 비린내 잡내 하나도 안나고 넘 맛있었어요. 나는 갈색 살이 그렇게 맛있더라~~

 

 

 

 

그리고 식사가 마칠 때 쯤 후식으로 주는 숭늉이에요. 숭늉으로 전해지는 따뜻하고 훈훈한 식당이네요.

숭늉이 유명한지 숭늉 안주냐고 찾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소문난식당

 

주소: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141가길 32-1

 

영업시간:

평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토요일 공휴일 11:00 - 16:00

일요일 휴무

 

메뉴: 묵은지 고등어찜 정식 8000원

 

주차: ❌

 

가성비: ⭐️⭐️⭐️⭐️⭐️

 

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