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 안국역] 한옥마을 스콘 맛집 :레이어드

by sirifood 2020. 2. 26.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한옥마을카페#스콘맛집 #레이어드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바로 "레이어드" 라는 곳인데요.

이웃님들은 스콘 좋아하시나요? 저는 스콘의 맛을 잘 몰랐었는데 이번에 여기를 방문하게 되면서 스콘에 빠지게 되었어요. 레이어드는 북촌한옥마을 카페로 유명한 곳이에요. 이곳에 갈 때마다 항상 사람이 가득차서 들어가질 못했었는데 이번엔 자리가 있어서 냉큼 다녀왔어요. 제가 알기론 연남동 쪽에도 있는 걸로 알고있어요.

자 지금부터 내돈내먹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사람이 많아 내부는 찍지 못했지만 간단하게 제가 본 내부를 설명하자면 한옥마을 주변에 있는 카페라 한옥적인 느낌이 강했고 스콘 진열된 부분에 햇빛이 들어와서 그 부분이 되게 이뻤고 인상 깊어서 자꾸 생각나요.

 

 

이 곳은 스콘 맛집 답게 스콘의 종류도 되게 다양했어요.

책을 깔아놓고 그 위에 스콘을 올려놓는 부분 또한 참 마음에 들었는데일렬로 정리해서 냅둔 것이 아니라 무심한 듯 자유롭게 배치해서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아요. 흔한 한국에서 보지 못하는 느낌이라 이국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원하는 스콘을 접시에 담아 계산하는 곳 가서 음료수도 이야기 하면 되는 시스템이에요.

한 줄로 줄 서서 스콘을 골라야 해서 뒤에 분이 기다리는 분들도 많고 워낙 사람이 많아서 오래 신중하게 고르지 못했던 점이 참 아쉬운 점이었어요.

 

 

제가 그 많고 많은 메뉴 중의 선택한 스콘은 버터 스콘과 브라우니에요.

스콘 말고 브라우니도 꾸덕꾸덕하니 초콜렛 씹는 느낌처럼 달달해서 힐링됐어요.

확실히 스콘 맛집이라 여태 먹었던 스콘은 스콘이 아니였다는 걸 알게 해주었어요.

스콘 한 입 물면 스콘이 입 안에서 사라질 만큼 부드럽고 촉촉했어요.

 

 

음료수 이름은 가물가물하니 기억이 잘 안나요.

달달한 브라우니와 스콘과 되게 잘 어울렸던 음료수에요.

다른 종류의 스콘을 먹고 싶어 다시 가고 싶게 되는 맛집이더군요.

다음 번에 또 다시 방문하기로 약속!

 

 

✅레이어드

주소: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영업시간: 평일 08:00~22:00

             주말 10:00~22:00

주차: 잘 모르겠어요..

가성비:⭐️⭐️⭐️⭐️

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