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도 부천] Merrycake 메리케이크/옥수수치즈케이크,마카롱

by sirifood 2021. 6. 22.
728x90
반응형


주소: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195 1층
영업시간: 수, 목, 금 12시 -재료 소진 시 마감
주차:가능





메리케이크는 마카롱이랑 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으로 루미아트클래식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요. 부천에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재료 소진하면 문을 닫기 때문에 오픈시간에 맞춰 방문했어요.



대중교통으로는 부천시청역 1번 출구에서 가깝고 주차는 루미아트클래식 주차장에 하면 돼요. 직원 분께 말씀 드리면 주차 1시간 무료 적용 해주세요.



영업시간은 수, 목, 금 3일만 영업하고 12시에 문을 열고 재료 소진시 문을 닫아요.




인테리어는 흰색과 노란색만 사용해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았어요. 자그만한 가게지만 먹을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쇼케이스에는 10개 정도 되는 마카롱과 케이크 6개가 진열되어 있어요. 그 때 그 때 라인업은 달라지는 것 같은데 라인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가 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마카롱으로는 레몬치즈와 딸기 티라미슈, 바나나 누텔라, 치즈흑임자, 우유 자바칩,



쿠앤크 익스트림, 무화과 치즈, 더블뽀또, 돼지바, 아몬드봉봉이 있었는데 이색적인 맛들이 많았어요. 케이크는 체리 치즈케익, 누텔라치즈케익,



티라미수 크레이프, 옥수수치즈케이크, 체리 포레스트, 후르츠 크레이프가 있어요. 마카롱 못지 않게 금방 품절되는 케이크예요.




브라우니와 쿠키, 휘낭시에도 판매하고 있어요.





마카롱 가격은 2200원으로 동일하고 박스 포장은 6구, 12구가 가능해요. 박스 금액은 따로 받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포장 박스가 예뻐서 선물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마카롱 6개 (돼지바, 쿠앤크 익스트림2개, 더블 뽀또, 무화과 치즈, 레몬 치즈)와 옥수수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구입할 때 직원 분께서 따로 설명을 해주시긴 하지만 박스에도 보관방법이 따로 나와있어요. 냉장보관시 2-3일, 냉동보관시 4-5일 밀폐해서 보관해야하고 2-3분 자연 해동 후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해요.


마카롱 6구 (13200원)


상자를 열었을 때 알록달록한 꼬끄 색과 두꺼운 필링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돼지바



손으로 집었을 때 느껴지는 묵직함이 일반 마카롱과는 다르게 느껴졌어요. 필링은 돼지바처럼 딸기 시럽이 들어있고 돼지바 겉면을 똑같이 표현했더라고요. 필링이 두꺼움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이 느끼하지 않았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초코 코팅 때문인지 꼬끄의 쫀득함은 느낄 순 없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돼지바맛은 차갑게 먹는 것을 추천해요.

쿠앤크 익스트림



쿠앤크 익스트림이에요. 비주얼상으로 가장 압도적이었던 제품이죠, 필링에는 오레오 필링이 들어있고 겉면에는 초코 코팅과 조그만 오레오 과자가 올라가 있어요. 필링에서 느껴지는 오레오의 진한 풍미가 좋았고 오레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없이 누구든 다 좋아할 것 같아요.

뽀또 치즈



뽀또치즈는 필링은 치즈 필링 사이에 뽀또 과자가 들어가 있고 꼬끄에 무언가가 뿌려져 있는데 무엇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어요. 고소하고 진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마카롱이에요. 제가 느끼기엔 필링이 살짝 느끼했지만 반면에 꼬끄의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무화과 치즈



무화과와 치즈 조합이 좋다고는 들어봤지만 마카롱으로 무화과 치즈는 처음 접해보는 맛이라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두꺼운 치즈 필링에 무화과 잼이 들어있어요. 부드러운 치즈와 무화과의 조합이 좋았고 무화과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던 마카롱이에요.

레몬치즈



레몬 치즈는 치즈 필링에 레몬 크림이 들어있어요. 마카롱하면 달기만 한데 레몬 치즈는 달지 않고 상큼해서 좋았어요.

옥수수케이크 (6.8)




마카롱 못지 않게 케이크 비주얼도 끝내줍니다. 옥수수 치즈 케이크는 윗 층부터 옥수수 크림과 치즈케이크, 시트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고 옥수수 크림에 치즈를 섞어놓은 것 같이 옥수수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치즈 맛이 강하고 꼬릿꼬릿했어요.



옥수수가 들어잇어 톡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재미있었어요.


총 평⭐️⭐️⭐️⭐️


압도적인 비주얼의 케이크와 디자인이 예쁘고 두꺼운 필링인 마카롱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 마카롱이 전부 필링이 두꺼워 한 입 배어 물 때 느껴지는 풍미도 다를 뿐 더러 맛이 두배로 느껴진다. 너무 많이 달지 않았던 것도 좋았던 것 같고 이쯤 되면 다른 맛도 궁금해진다. 케이크는 옥수수 치즈 케이크를 먹어봤는데 옥수수 맛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옥수수 알갱이도 들어있어 톡톡 터지는 식감도 느낄 수 있었고 처음 경험해 보는 이색적인 맛이긴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