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도 안산] 플락앳로비/힙한 수제 도넛집

by sirifood 2021. 5. 21.
728x90
반응형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이삭 2길 29 1층 플락 앳 로비
영업시간: 11:00-22:00 일요일 휴무
주차: 불가


sns를 보다가 힙한 수제 도넛집이 눈에 딱 들어와서 다녀오게 되었어요.



제가 다녀온 카페는 안산 중앙동에 위치한 플락앳로비인데요. 외부 부터 홀로그램으로 힙한 느낌을 제대로 안겨 주었어요. 대중 교통으론 안산 중앙역 2번 출구에서 가까우며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p



내부는 힙한 외관에 비해 깔끔한 화이트 톤이었어요. 곳곳에 꽃병이나 의자, 테이블 등 색감이 과할 수 있는 색감인데 전혀 과하지 않고 오히려 포인트가 되어 너무 잘 어울렸어요.



좌석은 부족하지 않을 만큼은 있었던 것 같아요. 4인석 테이블 2개, 중앙에 긴 테이블 1개, 쇼파 자리, 2인 테이블 1개, 단체석까지 구비되어 있어요.



센스있게 담요도 준비되어 있어요.




2021년 5월 기준 안산 플락앳로비 메뉴판입니다.

음료 가격은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해요. 플락앳로비 시그니처 음료 블루연유라떼 하나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메뉴판 앞에 스티커는 자유롭게 가져가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힙한 느낌 때문에도 있지만 도넛츠 때문에 방문했는데요, 레몬글레이즈도넛부터 솔티카라멜, 더블 초코, 라즈베리, 얼그레이, 크림브륄레까지 총 6가지 종류의 도넛츠가 있었어요. 도넛츠는 크림브륄레와 더블초코를 주문했어요.



반죽, 필링, 데코까지 전부 직접 준비하는 수제 도넛으로 늘 신선한 디저트를 준비해드리기 위해 당일 생산하며 당일 판매한다고 하네요.



포장 시에는 여기에 담아주시나봐요.

아메리카노 (3.5) 블루연유라떼 (5.0) 더블초코도넛 (4.5) 크림브륄레 (4.3)



사장님께서 직접 자리로 가져다 주셨어요. 카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코스터와 접시에 주셨습니다.



색감이 예쁘지 않나요. 커피를 즐겨하지 않는 저도 블루 연유 라떼는 커피의 쓴 맛보다는 단 맛이 다가와 가볍게 즐길 수 있었어요.



아메리카노는 적당한 산미와 고소함이 있고 초콜릿 향이 느껴지는게 도넛이랑 먹으면 딱 잘 어울릴 커피였어요.



크림 브륄레는 위에 유리처럼 얇고 파삭한 카라멜 토핑을 얹어 내는 프랑스 디저트인데 요즘은 도넛츠로 만들어 인기를 얻고 있죠, 찐득해서 이에 달라 붙는 경우도 있는데 다행히도 이에 달라붙진 않았고 설탕의 달달함과 바삭함이 그대로 전달됐어요.



개인적으로 빵에서 아쉬움을 가졌는데요, 계란 함량이 많은지 계란의 맛이 진하게 느껴졌고 음 뭐랄까..푸석푸석했고 델리만쥬를 먹는 것 같았어요.



안에는 수제 커스타드 크림이 들어가요. 커스타드 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바닐라 맛이 진하게 나는 반면에 많이 달지 않아 좋았는데 빵과 조합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더블초코에는 보기만해도 달 것 같은 비주얼이었는데요, 초코 코팅에 초코 커스타드가 들어있어요. 저렴한 초코 맛이 아니였고 생각보다 달지 안아서 좋았어요. 냉동해서 차갑게 먹으면 엄청 맛있을 맛,, 역시나 빵이 아쉽네요.


총 평⭐️⭐️⭐️

크림은 맛있는데 빵이 대체적으로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