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강원도

[강원도 춘천] 튀김 만두와 쫄볶이/또또아스낵

by sirifood 2020. 10. 9.
728x90
반응형

튀김 만두와 쫄볶이/또또아스낵

 

 

 

 

 

✅또또아스낵

 

주소: 강원도 춘천시 명동길 49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주차: 불가, 인근에 있는 중앙시장공영주차장 이용

 

가성비:⭐️⭐️⭐️⭐️

 

맛: 쫄볶이⭐️⭐️⭐️반

    튀김만두⭐️⭐️⭐️⭐️

 

친절도:⭐️⭐️⭐️⭐️⭐️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분식은 원래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뜻하였다. 이 정의에 따르면 라면이나 국수 빵 등이 분식에 해당되었으나 현재는 떡볶이 김밥 순대 어묵 라면 닭강정과 같이 단가가 싸서 분식점 등에서 많이 조리 판매도는 음식들을 자칭 하기도 한다. 워낙 분식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다. 그 중에서도 즐겨하는 분식류는 만두와 떡볶이 정도로 뽑을 수 있다. 춘천에서 오랜 세월동안 머문 분식집에 떡볶이와 만두를 팔고 있다고 해서 바로 다녀와봤다.

 

 

춘천 맛집 또또아스낵. 떡볶이와 만두 전문이라고 적혀있다. 이 주변을 살펴보니 경쟁업체가 될만한 분식집들이 많다. 세월이 흐르는 대로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기도 하고 춘천 사람들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진 분식집이기도 하다. 춘천 중앙시장 근처 농협도지부 골목길로 들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차는 중앙시장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좋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내부는 좁다. 6개 정도되는 테이블이 있는데 1개는 거의 만두 만드는 테이블로 이용 중이라 5개 정도라고 보면 된다. 부부께서 운영하는 식당이고 아들님이 도와주고 있다. 아버님은 만두를 계속 만드시고 어머님은 떡볶이나 그 외 요리를 하고 계신다. 만두 속부터 겉까지 전부 직접 만드시는데 정성이 들어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 기대가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2020년 10월 기준 춘천에 위치한 "또또아스낵" 메뉴판이다.

 

만두와 떡볶이 전문점 다운 메뉴판이다. 가장 많이 먹는 메뉴는 쫄볶이와 튀김만두이며 쫄면이나 라면 공기밥도 판매하고 있다. 재료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는 것 치고는 가격은 저렴한 편. 인기 메뉴인 쫄볶이와 튀김만두를 주문해 본다.

 

 

주문을 하면 반찬으로는 단무지를 가져다 주신다. 분식 먹을 때에는 단무지만큼 좋은 반찬은 없다.

 

 

 테이블에는 간장 식초 고춧가루가 있어서 원하는 취향대로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쫄볶이 (4500원)

쫄볶이가 먼저 나왔다. 나오는데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 양배추와 당근이 들어가있고 쫄볶이라는 명분답게 쫄면과 떡만 있고 어묵은 따로 들어있지 않으며 국물은 자작자작하게 있는 편이다.

 

 

떡은 쌀떡을 사용하고 있고 쫀득쫀득한 맛으로 먹기 좋다.

 

 

양배추도 조금 들어있고

 

 

쫄면은 한 개를 통째로 넣으셨는지 쫄면의 양이 많다. 떡볶이 국물에 면이 흡수가 잘 되어 있으면서도 쫀쫀하고 탱탱한 식감으로 먹기 좋다.

 

 

쫄볶이의 맛은 딱 옛날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이다. 국물 맛이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짜다는 느낌은 없고 달짝지근해서 누구든 좋아할 맛이다.

 

 

튀김만두 (3500원)

 

 

튀김만두는 본래의 사전적 의미는 단어 그대로 만두를 튀긴 것을 칭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무 언급 없이 튀김만두라고 하면 분식점에서 판매하는 납작한 군만두 종류를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명칭은 튀김만두이지만 정확히 튀기거나 굽거나 하는 것을 그다지 구분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또또아 스낵은 튀겨진게 맞으니 정식적인 명칭을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만두 나오는데 고소한 기름 냄새가 진동을 한다. 보이는 그대로 바삭바삭함이 전해지는 그런 만두이다. 1인분에 10개가 나오는 듯!

 

 

튀김만두는 바깥에 보이는 이 공간에서 튀겨진다.

 

 

빈 곳 없이 전부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다. 크기는 아담해서 한 입으로 먹기 좋지만 열기 때문에 절대로 한 입에 먹어서는 안된다.

 

 

안에는 당면과 야채 후추만 들어있고 고기는 들어있지 않다. 진한 후추 향이 인상적이며 속에 간이 되어 있다보니 따로 간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된다. 여태 먹어본 야끼만두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담백하고 바삭한 맛으로 먹기 좋으며 감칠맛이 끝내준다.

 

 

떡볶이 소스에도 찍어 먹기.

 

춘천 맛집 또또아스낵. 가장 많이 찾는 메뉴 쫄볶이와 튀김만두로 쫄볶이는 어릴 적 학교 앞에서 먹던 맛과 비슷해 추억이 떠오로는 맛이었고 튀김만두는 직접 만든 만두로 정성이 가득 들어가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담백한 맛으로 감칠맛이 뛰어나다. 집 앞에 있었으면 하는 분식집. 만두 먹으러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