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로그/시리FLEX

애플워치3세대 42mm 개봉기

by sirifood 2020. 9. 8.
728x90
반응형
  • 애플워치3세대 42mm 개봉기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다들 나처럼 애플워치3와 애플워치5로 고민을 많이 할 것이다. 디스플레이부터 소재및마감, 기능 차이에서 분명히 차이가 나지만 애플워치5는 가격이 너무 고가이기도 하고 5에 있는 기능을 다 활용하지 못할 것 같아 그래서 고민 끝에 구입한 모델이 애플워치3 42mm이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애플워치5 발매로 기존 애플워치 3는 38mm는 259000원, 42mm는 299000원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애플워치를 샀다고 이야기를 하니 주변에서 스트랩을 선물해줬다. ㅠㅠㅠ 가을용인 가죽 스트랩과 여름용으로 메탈밴드까지 선물 받았다.

 그렇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목요일에 주문을 하고 화요일에 배송된다고 했지만 예정일보다 무려 3일 일찍 도착했다. 주문할 때 같이 주문한 스트랩과 보호필름까지 모두 도착했다.

 애플의 포장 섬세함과 디테일 때문에 내가 애플을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도 있지.

 뒷면을 살펴보니 놀라운 건 제조년일이 2020년 8월이다. 이제 애플워치 6가 나온다는 소리도 있고 아직 애플워치 5가 최신인데도 꽤나 구입하는 사람이 많은지 만든지 한달밖에 안됐다.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안에 열어보니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와 스포츠 밴드 S/M이나 M/L 이 여분으로 하나 들어있어 사이즈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애플워치를 충전 시킬 수 있는 1m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다. 아이폰 충전 기기와는 전혀 다르니 소중히 여겨야한다.

 드디어 실물 영접. 실버를 구입하면 화이트 밴드가 따라오고 스페이스 그레이를 구입하면 블랙이 따라온다. 물론 실버가 이쁘지만 화이트는 때타기 때문에 나처럼 험하게 쓰는 사람들에겐 블랙만큼 좋은게 없다. 42mm가 손목 사이즈 140~210mm에 맞는 밴드인데 평소에도 큰 알의 시계를 차는 것을 좋아해서 적당했다. 38mm가 손목 사이즈130~200mm에 맞는 밴드이니 참고하면 좋겠다.

 설명서도 있지만 이런 거는 잘 안 보는 타입이다. 쓰면서 배우는 타입이기 때문에~~

 애플워치 또 하나의 매력인 스트랩. 시계 끈이 질렸다 싶거나, 계절에 따라, 옷 스타일에 따라 스트랩을 바꿔 낄 수 있으니 좋다. 선물 받은 스트랩들도 연결해봤다. 애플워치 스트립 교체 방법은 간단하다. 뒷면에 보면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고 스트랩을 옆으로 밀면 빠지고 낄때도 옆으로 끼면 된다. 애플워치 3 앞으로 잘 부탁해 !

사진 출처_애플 공식 홈페이지

 사고싶은 생각이 있는데 애플워치 5와 3 중에 고민 중이시라면 크게 사용하지 않을 것 같으면 3제품도 괜찮다. 웬만한 기능들은 다 가지고 있고 5가 물론 기능차이에서 뿐만 아니라 장점은 충분히 많겠지만 가격이 2배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곧 6세대가 나오면 3은 단종이 될 것 같으니 고민이 되신다면 빨리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