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경기도

[경기도 광명] 철산 대창 맛집 "대창집"

by sirifood 2020. 2. 25.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광명맛집 #대창맛집 #대창집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제가 며칠 전 곱창 포스팅 올렸는데 기억하시나요?

그 날 무려 대창만 두 번 먹었다는 사실! 대창러버라서 하루에 대창 두 번이 정말 좋을 것 같았지만

속에서 받아주지 않아 정말 힘들었어요 하하 .. 하지만 괜찮았던 곳이기에 들고 왔어요.

자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할게요.

 

오늘의 맛집은 "대창집" 이라는 곳이에요. 제가 알기론 대창집은 체인점으로 알고 있어요.

요새 대창집 뿐만 아니라 대창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더라구요.

더 좋은 점은 대창은 좀 가격이 많이 나가는 편에 속하는데 요새 생기고 있는 식당들은 하나같이 다 저렴하더라구요.

대창 러버에겐 너무나 좋은 소식이죠

 

 

제가 방문했을 시간은 저녁 많이 늦은 시간이었어요.

원래는 웨이팅을 기본으로 해야하는 식당인데 많이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저희 앞 팀은 없었지만 식당 안은 꽉 차있어서 약간의 웨이팅은 했어요.

 

 

대창집의 영업시간이에요.

네이버에 시간은 새벽 2시까지로 나와있지만 라스트 오더는 새벽 1시이니 참고하시고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위장에 기름칠 한번 해볼러 드러가실까요?

 

 

착한 음식점도 달아있더군요.

더욱더 기대하는 마음으로 들어가봅니다.

 

 

매장 안에 사람들로 가득 차 찍지는 못했고 대충 어떤 분위기인지 보여드리고 싶어서 찍었어요.

이런 레트로 감성의 분위기 밥집 좋아하는데 정말로 제 스타일이더군요.

바깥에서 볼 때 매장은 비좁아 보이지만 안에 들어오면 생각보다 넓직 넓직하고 테이블도 꽤 있었어요.

 

 

메뉴 구성은 구이랑 전골로 나누어져 있어요. 다음 번엔 전골 먹으러 와바야 겠더라구요.

그 이외에 사이드 메뉴로 대창덮밥도 팔고 해물짬뽕과 양볶음밥도 있어요.

그나저나 가격이 보이시나요? 제가 여태 먹었던 대창 중 가격이 제일 저렴한 듯 해요.

여기는 눈치 안보고 마음 껏 시켜 먹어도 될 것 같은 가격이더라구요.

 

우선 대창 2인분 주문했어요.

 

 

대창집은 참숯과 비장탄을 사용해요.

그래서 그런지 먹다 보면 숯불 향이 진하게 나더라구요.

 

 

 

기본찬이랑 찍어 먹을 소스도 같이 나와요.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반찬들 구성으로 한게  딱 좋았어요.

 

대창 2인분 (23800원)

 

저렴해서 사실 퀄리티가 뛰어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생각 이외로 곱도 가득 차고 튼실했어요. 양도 이 정도면 괜찮아 괜찮아 !

 

 

 

손 하나 끄적 안하고 직원 분들께서 직접 신경 써주시면서 구워 주셔서 너무 편안했어요.

저는 젓가락질만 하면 돼요 :)

 

 

 

초벌 해서 나오는 거라 굽는 것도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어느 정도 구워졌다 싶을 때 마늘이랑 꽈리 고추도 같이 넣어서 구워주세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까요?

와사비와 대창의 조합은 처음 먹어보는데 은근 별미더라구요.

 

 

속에 가득한 기름 좀 보세요 ㅠㅠ

개인적으로 숯불 향이 가득 퍼지는게 마음에 들었어요.

 

해물짬뽕 (7000원)

 

 

대창집 오기 전에도 곱창을 먹어서 약간의 느글함이 있어서 얼큰한 해물짬뽕도 하나 주문해봤어요.

7000원이라는 가격의 꽤나 알찬 구성이더라구요.

작은 꽃게가 여러 마리 들어 가고 시원하게 콩나물도 들어 있어서 국물도 진하니 속이 쏵 풀리더군요.

대창 먹다가 느끼하다 싶을 찰나에 해물 짬뽕 한 젓가락 하면 그만한 최고의 조합은 없는 것 같네요.

 

양볶음밥 (10000원)

 

볶음밥 비주얼 미쳤죠,, 계란 후라이 두개 올려 주시고!

아 참, 만원이라고 해서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1인분 아니고 2인분 양인데 거의 3인분 같은 2인분 양이에요.

 

 

노른자 툭 터트려서 같이 먹어주면 꿀 맛이에요.

중간 중간에 양이 씹혀서 씹는 맛도 있고 달짝지근 하는 볶음밥이라서 자꾸만 손이 가던 볶음밥이었어요.

이 집,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다음 번에 또 방문하기로 약속 했답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대창집

주소: 경기 광명시 철산로30번길 14

영업 시간: 평일 16:00 - 02:00 주말: 11:00~02:00 메뉴 마감 1:00

주차: 근처에 평행 주차 하셔야 해요.

가성비:⭐️⭐️⭐️⭐️⭐️

맛:⭐️⭐️⭐️⭐️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