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인천 부평] 갈산동 17년 전통 맛집 "부평감자탕삼겹살"

by sirifood 2020. 3. 16.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갈산동맛집 #부평맛집 #부평감자탕삼겹살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우연히 방문하게 된 부평감자탕삼겹살이다. 상호명만 봐서는 감자탕과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 같은데, 감자탕과 삼겹살 뿐만 아니라 닭볶음탕, 소고기 버섯 전골, 부대전골, 무뼈닭발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이번에 내가 방문해서 먹은 메뉴는 부대 전골이다. 평소에 먹던 부대찌개와 비주얼과 맛 전부 비슷하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찌개 중의 하나가 부대찌개가 아닌가 싶다. 나 또한 제일 좋아하는 찌개를 말하라고 하면 김치찌개, 된장찌개도 있지만 부대찌개도 빠지지 않고 말한다. 아마도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재료 햄, 소시지 등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 맛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부평 갈산동에 위치한 부평감자탕삼겹살은 17년 전통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네이버 상호명에는 부평감자탕삼겹살이 아닌 부평 감자탕이라고 나와 있다. 위치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굴포천역에 가깝고,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아무 곳에 평행주차를 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네이버에는 매일 11:00 - 24:00으로 나와있는데 매장에 11:00~ 23:00로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배달, 포장도 가능하다. 

 

 

부평 감자탕은 2019년 8월 28일에 생방송 "오늘 저녁"에 나왔다고 붙어있다. TV에 나왔다 해서 전부 맛있는 집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방송에 나왔다고 붙어있는 거 하나만으로 기대가 되는 건 사실이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들어가본다.

 

 

내부는 테이블과 의자로 꽉차있다. 세 줄 정도의 긴 테이블과 의자로 가득이다. 밥 먹기 편안한 의자와 식탁이다.

 

 

2020년 3월 15일 기준의 갈산동에 위치한 부평감자탕삼겹살 메뉴판이다.

메뉴 종류가 다양하다. 저렇게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것도 신기했는데 더 신기했던건 안주거리도 판매한다. 나는 부대전골 (소)와 라면사리 추가 그리고 공기밥 2개를 주문했다.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찬으로 나오는 것들이다. 감자탕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찬들이다. 부평감자탕은 기본 찬으로 육회를 준다. 부대 전골에 김치가 들어가 있어 반찬 김치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다.

 

 

부대 전골이다. 부대찌개와 별 다를 것 없는 비주얼이다. 어느 정도 끓여 나와 조금만 끓여도 금방 먹을 수 있어 좋다. 보통 사리를 추가하면 사리면을 주시고 좀 나중에 넣어먹는데 여기는 넣어서 끓여다 주신다. 바로 먹을 수 있어 좋다. 들어가 있는 재료가 푸짐하다. 당면과 떡, 스팸 햄과 소세지, 김치 그리고 팽이버섯도 들어있다. 소짜리 양인데도 불구하고 햄과 소세지의 양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 또한 있다. 다른 재료들도 절대 적은 양이 아니였다.

 

 

바글 바글 끓이면서 소세지와 햄의 맛이 국물에 잘 스며든 상태이다. 잘 스며들어 달달한 맛이 나면서 김치가 들어가 있어 얼큰한 맛까지 있고 콩나물도 들어있어 시원한 맛 또한 존재한다. 국물 자체는 이것 저것 재료가 섞인 지저분한 맛이 아니였던 깔끔한 맛이다. 이것 저것 골라 먹는 재미로 밥 한그릇은 순삭한 부대찌개였다. 다음 번엔 다른 메뉴 먹으러 방문해보고싶다.

 

 

부평감자탕

주소: 인천 부평구 주부토로146번길 39

영업시간: 11:00~ 23:00

주차: 근처에 평행주차 하거나 농협 하나로 마트에 주차하면 될것 같다.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