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인천광역시

[맛집 리뷰] 들깨삼계탕으로 유명한 경복궁삼계탕

by sirifood 2022. 7. 23.
728x90
반응형




초복을 앞두고 삼계탕 먹고 온 후기를 작성 해 본다. 경복궁 삼계탕은 여러 체인점이 있고 들깨 삼계탕으로 유명한 집이다.







방문한 지점은 부평점으로 부평점은 대중교통으로는 부평 시장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는 중형 이하의 차는 옆건물 동일빌딩 지하주차장, 중형 이상의 차는 건물 뒤 평화 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권을 준다.






매장 앞에는 복날이라 사람이 많았다. 웨이팅이 있었고 매장 앞에 대기 명단에 이름이랑 인원 수를 적고 기다리면 된다. 음식이 단일 메뉴이기도 하고 매장이 워낙 넓어서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경복궁 삼계탕 부평점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에 문을 열고 밤 10시에 문을 닫는다.





내부가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엄청 넓은데 그 넓은 곳이 가득 찰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운 좋게도 룸으로 자리를 안내 받았다. 시끄럽지 않고 프라이빗해서 좋았다.




경복궁 삼계탕은 기본 베이스가 들깨 삼계탕이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맑은 삼계탕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가격은 15000원이라고 되어 있지만 2022년 7월 기준 1000원 인상한 가격인 16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테이블 위에는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휴지, 그릇, 소금이 진열되어 있다.







반찬으로는 오이와 고추, 마늘, 고추장, 깍두기가 나오고 인삼주가 나온다. 오이랑 고추 크기가 큼지막하고 신선하게 느껴졌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고추장이 특히 직접 만드는 것 같은데 하나도 안 맵고 달달하니 너무 맛있었다. 고추장 따로 판매하면 구입 할 정도...










메인 들깨삼계탕이 나왔다. 뚝배기를 뚫고 흘러 내리는 비주얼이 엄청 좋다. 들깨라 꾸덕한 느낌이 강하게 들고 나오자마자 퍼지는 들깨향이 좋았다.










닭에는 대추, 인삼, 밥이 들어가 있는데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 닭의 크기는 크지 않는데 그렇다고 작지도 않았다. 오히려 크지 않아서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느껴졌으며 분리가 잘 될 정도로 연했다.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싫어하는데 닭가슴살을 뜯어서 국물이랑 먹으면 닭 죽 먹는 느낌이라 닭가슴살도 맛있게 먹었다.







들깨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불호일 것 같다. 들깨 맛을 어설프게 표현하지 않았고 들깨 맛이 확 날 정도로 진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걸쭉한게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이다. 자극적이지 않고 속에 부담도 없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닭을 찢어서 남겨 놓고 밥을 국물에 말아주면 맛있는 들깨삼계즉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