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강원도

[강원도 강릉] 장칼국수 맛집 형제칼국수

by sirifood 2020. 3. 5.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강릉장칼국수맛집 #형제칼국수 이에요.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이번에는 저번에 강릉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강릉 여행에서 먹었던 음식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강릉에 유명한 음식들을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장칼국수, 순두부, 대게 등이 있던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장칼국수 맛집 #형제칼국수 라는 곳입니다. 사실 이번 경험이 장칼국수 첫 경험이라 타 장칼국수집이랑 비교는 못하지만 정성스럽게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바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형제칼국수를 도착하고 보니 알았던 사실인데 이 곳이 장칼국수 골목인가봐요. 다 모여있더라구요. 형제칼국수는 도로변 쪽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 편안한 곳에 있어요.

 

 

형제칼국수 말고도 다른 집들도 줄 서있었어요. 다 비슷비슷한 줄이었지만 그 많은 칼국수 집에서도 제가 형제칼국수를 선택한 이유는 형제칼국수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형제칼국수를 선택했어요.

제가 방문했을 시간은 10시 30분 정도 였는데 주말이기도 하고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대기줄이 어마어마 했어요.

 

 

한 35분 정도 기다리고 드디어 문이 보였어요. 외부만 보고도 세월이 전해지는 맛집 포스네요. 

문을 보면 tv 프로그램에 여러번 나왔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 정도로 맛집이라는 거겠죠?

 

 

대기 하면서 맛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에피소드가 있었어요 😂😂 매운 거 잘 못먹는데 기본이 안매운 건 줄 알고 주문을 기본 2개요~ 라고 해가지고 기본 매운맛 2개를 먹었지 뭐예요.. 여러분들은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길

더얼매운맛도 매우니, 참고하시고 시키세요! 내부 찍고 싶었는데 좁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어서 바로 먹고 자리를 비워줘야 할 것 같아서 찍지는 못해서 설명으로 적어드릴게요. 안은 많이 비좁아요. 4인 테이블 한개, 룸 형식으로 세군대 정도 있는데 확실히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기엔 한계가 있는 집이에요.

 

 

자리에 앉으면 우선 반찬부터 세팅해주세요. 반찬은 배추김치와 무김치 이 두가지가 전부에요. 칼국수가 메인 메뉴라 반찬이 화려할 필요는 없이 이 두개만으로도 가득 찬 느낌이에요.

 

 

그리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메인 메뉴를 주세요. 김가루, 애호박, 양파, 깨 등이 보여요. 후추는 테이블마다 있는데 취향대로 넣어서 드시면 돼요. 제가 알고 있었던 칼국수들은 걸쭉한 느낌이 강했는데 얘는 되게 맑은 느낌이에요. 맛을 설명 하자면 분명 어디선가 먹어 본듯한 맛인데설명을 할 수 없는 맛이에요.

 

 

면은 일반 칼국수 면보다 좀 더 넓직 넓직해서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아요. 맛을 잘못 시켜서 콧물 흘리고 눈물 흘리는데도 손이 저절로 가는 맛이에요. 해장용으로 최고일 것 같은, 시원하고 칼칼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장칼국수 먹으면 무조건 마무리로 밥 말아먹으라고 했는데 왜 말아먹으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이거 완전 필수템이에요. 밥 꼭 말아드세요. 반전 매력 같은 녀석이에요.

 

장칼국수 인생 첫 도전이었는데 맛있는 집에서 먹고 온 것 같아서 뿌듯해요. 인생 첫 장칼국수 성공하고 왔어요.

자극적인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형제칼국수

주소: 강원 강릉시 교2동 162-94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주차: 가능

맛:⭐️⭐️⭐️⭐️⭐️

가성비:⭐️⭐️⭐️⭐️⭐️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