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세모간식-세상에모든간식리뷰

[cj]냉동식품 추천/고메중화짬뽕

by sirifood 2020. 12. 22.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오늘은 고메중화짬뽕을 들고 왔어요.

고메 중화짬뽕 2인분 기준으로 구매했고 4인분용도 따로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냉동면 1등

-18도 이하 냉동보관을 해야하고 2인분 기준으로 652g, 920kcal 솔방울 오징어도 2.7% 함유되어 있네요.

유통기한은 긴 편입니다.

뒷 면을 살펴보아요.

고메 중화짬뽕의 3가지 비밀

조리방법은 라면처럼 끓이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소스는 조리 시작 전 미리 상온에 꺼내두고 물의 양을 지켜서 조리하면 맛있다고 합니다. 1인분은 중이컵 약 2컵 가량 (350ml)를 넣고 물을 끓이면 되고 2인분은 약 4컵 가량 (700ml)넣고 끓이면 됩니다.

조리시 주의사항으로는 불 세기에 따라 조리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먹을 양만큼 꺼내어 사용하신 후 남은 제품은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원재료와 영양정보에 대해도 간단히 적혀 있습니다. 밀 대두 우유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징어 새우 게 조개류(굴 홍합 가리비 포함) 함유되어 있으니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고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안에는 중화면과 원물고명, 비법소스가 들어있습니다.

중화면과 원물고명은 한 봉지에 같이 들어있어요. 청경채와 고추, 당근 등이 보이고 있고 오징어는 두 조각? 정도 따로 있습니다.

오징어와 청경채, 표고버섯 등을 원물 그대로 급속냉동한 건더기들을 사용해요.

면은 반죽 진공도를 높혀 쫄깃한 면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보기에는 양은 적어 보이지만 막상 먹었을 땐 괜찮았어요.

방법에 적혀있는대로 끓여 봅니다. 2인분 양에 맞춰 물을 끓이고

물이 끓으면 비법소스를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고명이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준 후

면을 넣고 강불로 3분 30초 정도 넣으면 완성입니다.

저는 제대로 먹고 싶어 집에 있는 새우까지 넣었어요.

순식간에 완성되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고 새우까지 넣으니 중국집가서 먹는 짬뽕과 별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표고버섯과 당근, 청경채가 급속냉동한 건더기라 건조건더기와 달리 큼지막하고 식감이 살아있고 싱싱합니다.

오징어는 다소 질긴 편인데 못 먹을 정도의 질긴 것은 아니고? 나름 표현을 잘 했더라구요. 저는 먹을 만 했어요.

이거는 따로 넣은 새우. 넣길 잘 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탱글탱글한 식감과 짬뽕 국물과 잘 어울렸어요.

사진 찍느라 다소 불었지만 불었음에도 불구하고 면발이 진짜 탱글탱글하고 통통하고 맛있더라구요.

불맛이 약간 나고 국물맛이 진하고 기름기가 적어 뒷 맛이 깔끔했어요. 밥까지 말아 먹고 싶은 국물 맛, 크게 맵지 않지만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에게는 맵게 다가올 수 있는 맛, 더 맵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집에 있는 고추를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좋아요. 오징어와 청경채, 표고버섯 등을 원물 그대로 급속냉동한 건더기들을 사용해서 건더기가 살아있고 면까지 중화면이라 정말로 동네 중국집에서 먹는 짬뽕 맛과 유사해요. 어쩌면 동네 중국집이 맛이 없으면 이 냉동 식품 짬뽕이 더 맛있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제가 그렇거든요. 냉동식품인지라 건더기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가 있으니 차돌박이, 새우, 조개, 오징어등 넣어 즐겨봤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