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신상 음식&편의점 음식 리뷰

[심플리쿡X창화당 콜라보]심플리쿡 창화당계란쫄볶이

by sirifood 2021. 2. 19.
728x90
반응형

심플리쿡X창화당 콜라보 창화당계란쫄볶이. 편의점 떡볶이는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창화당이 만두로 유명한 맛집으로 알고 있어 믿고 바로 구입했습니다. Gs25에서 구입했고 가격은 정확하게 기억나질 않네요.

 

(2월 기준) 구입하면 작은 펩시를 주는 행사도 하고 있어요.

익선동 줄서서 먹는 찐 맛집.

조리방법에 대해 간단히 나와 있습니다.

 

1. 용기에 떡 소스를 넣고 쫄면은 잘 풀어 넣어주세요.

2.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넣고 소스가 풀어질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 여기서 정통 떡볶이 스타일을 원한다면 낮은 표시선까지 물을 채워 주고 국물 떡볶이 스타일을 원한다면 높은 표시선까지 물을 채워 주면 됩니다.

3. 뚜껑을 살짝 올려 놓고 1000w 전자레인지에 4분 (가정용 700w 4분 30초) 조리해 주세요.

4. 조리가 끝난 쫄볶이 위에 계란과 튀김 후레이크를 뿌린 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뒷 면을 참고하고 드시길 바랍니다.

구성품은 나름 알차게 들어있습니다. 떡, 떡볶이 소스, 계란, 쫄면, 튀김 후레이크 들어있네요.

떡은 쌀 (외국산)98.45%,주정,정제소금이 들어갑니다. 유통 중 충격이나 파손에 의해 미세한 구멍이 발생하면 변질될 수 있으니 구입처나 상담실로 연락하면 바꿔 준다고 한다. 제품 표면에 쌀겨의 일부분으로 인한 검은 점이 있을 수 있지만 문제 없는 부분이며 개봉 시 발생할 수 있는 주정의 냄새는 조리 과정에서 없어지니 취식에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튀김 후레이크.

쫄면은 미리 하나씩 뜯어 놓는 것을 추천해요.

떡볶이 소스.

계란은 가열과정 중에 노른자가 녹색으로 변하는 녹변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나 품질엔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되고 멸균상태이므로 자체 수분이 보이거나 깨진 것도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적혀 있는 방법대로 용기에 떡 소스를 넣고 쫄면은 뜯어서 넣었어요.

용기에 절취선이 있는데 여기서 정통 떡볶이 스타일을 원한다면 낮은 표시선까지 물을 채워 주고 국물 떡볶이 스타일을 원한다면 높은 표시선까지 물을 채워 주면 됩니다.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집에 있는 비엔나를 추가적으로 넣었습니다. (비엔나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따로 추가해서 넣은 것 입니다.)

저는 정통 떡볶이 스타일로 하면 짤까봐 국물 스타일로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부터 뭔가 잘못된 것을 감지...)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넣고 소스가 풀어질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

뚜껑을 살짝 올려놓고

1000w 전자레인지에 4분 (가정용 700w 4분 30초) 조리해 주세요.

조리가 끝난 쫄볶이 위에 계란과 튀김 후레이크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들어있는 재료 넣고 뜨거운 물 붓고 전자레인지만 사용하면 되니 방법은 간단하니 좋네요.

창화당 쫄볶이 드실 분들은 국물떡볶이st 말고 정통떡볶이st로 드세요. 국물떡볶이st로 드실 분들은 표시선보다 약간 적게 물을 부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표시선에 맞게 했더니 물양이 너무 많네요.

쫄면은 그래도 면이라 양념이 스며들긴 스며들었습니다. 쫄면의 특유 맛도 나면서 찰진 느낌이 좋아요.

떡에 양념이 하나도 안 스며들었어요.

국물이랑 같이 퍼 먹어도 적응 안되는 떡 맛. 쌀떡의 쫀득쫀득한 맛은 살아있지만 맹 맛입니다.

계란은 완숙으로 들어 있어요. 다 먹고 국물에 으깨 먹는 것이 국룰이지만 이 국물엔 땡기지 않더라고요.

따로 넣은 비엔나가 제일 맛있었어요...

은근 칼칼한 맛이 있습니다. 물을 조금만 덜 부었더라면 제대로 즐길 수 있었을텐데 너무 아쉬운 점이 많네요.

 

총 평⭐️⭐️

 

쫄면사리와 떡, 계란, 튀김 후레이크 구성이 알차면서도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좋았으나 (국물 떡볶이를 만들 때) 절취선에 맞춰 물을 붓게 되면 물의 양이 많다. 되도록이면 절취선보다 적게 부어 제대로 즐겼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