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대전광역시

[대전 중앙시장] 중앙시장 맛집 스모프치킨

by sirifood 2020. 3. 19.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대전중앙시장맛집 #스모프치킨 이에요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대전 맛집 방문하면서 대전 유명한 시장 #대전중앙시장 도 방문했다. 시장이 저렴하고 양도 많고, 그 지역마다 특색이 달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서 자추 방문하게 되는 것도 있다. 대전 중앙 시장 맛집이 몇 가지가 있는데 나도 그 중의 하나를 다녀왔다.

 

 

대전 중앙시장은 안내판이 잘 되어있어서 처음 가본 나에겐 많은 도움이 됐다.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서 좋다. 중앙시장 마감시간은 저녁 7시라고 적혀있는데 먹거리 골목은 좀 더 늦게 까지 한다. 먹자 거리가 중앙시장 제 3주차장에 가까우니 혹시나 나처럼 먹으러 오신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다.

 

 

 

내가 선택한 맛집은 중앙시장에 위치한 스모프 치킨이다. 노란색 간판이 멀리서 부터 눈에 확 띄는게 왠지 맛집 스멜이 느껴지는 스모프 치킨이다. 시장 치킨이라고 해서 후라이드만 파는 줄 알았는데 전기구이, 간장, 양념 등 치킨 종류를 다양하게 파는 곳이다.

 

 

스모프 치킨은 20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님께 주차권을 증정한다. 메인 메뉴는 쫄간장치킨 인듯!모든 테이블이 전부 쫄간장치킨을 먹고있다. 하지만 나는 오리지널 (후라이드)가 좋기 때문에 후라이드 소(13000원), 콜라 작은 거(1000원) 한개를 주문했다. 요즘 프렌차이즈 치킨 시켜먹는데 배달비 까지 하면 20000원은 후딱 넘겨버리는데 이 가격이라면 얼마든지 환영이다.

 

 

치킨이 나오기 전에 반찬이 나왔는데 양배추샐러드, 치킨 무, 양파 절임이 나온다. 양배추 샐러드와 치킨 무는 원래 치킨 먹을 때 주는 거라서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는데 양파절임은 고기 먹었을 때만 먹었던 것이라서 생소하다. 생각 이외로 치킨과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울리는,, 새콤달콤 하니 느끼함을 확 없애주는 최고의 반찬이다.

 

 

후라이드 찍어 먹는 소스도 가져다 주신다. 제일 기본적인 소스인데도 이 두개가 후라이드에 제일 잘어울리는 건 사실이다. 나는 후라이드 먹을 때 이 양념소스를 좋아하는데 이상하게도시장에서 주는 이 양념소스가 유난히 더 맛있다.

 

 

센스있게 장갑도 주신다. 치킨은 뜯는 맛이지!

 

 

치킨을 받자마자 놀랬던건 양과 튀김의 색이다. 소자 제일 작은 양을 주문했는데도 불구하고 닭다리 2개, 날개 2개가 들어있다. 이게 시장의 인심이라고 하는 것인가요? 튀김 옷은 깨끗한 기름에 튀긴 느낌이 보기만 했는데도 그대로 전달해진다. 기름이 깨끗해서인지 먹는데 찝찝하거나 거부감도 하나도 안든다. 

 

 

치킨도 막 나온 치킨이라서 뜨끈뜨끈하고 바삭바삭하고 고소한게 말이 필요없을 맛이다. 얼마만에 먹어보는 갓 나온 치킨인것인가,, 겉에는 바삭한 식감에 속은 촉촉하고 치킨 가끔 잘못 시키면 잡내도 있고 그러는데 스모프 치킨은 잡내도 하나도 안느껴지고 정말 맛있게 먹었다.

 

 

맛도 양도 마음도 모두 완벽했던 스모프 치킨 알고보니 tv에도 나왔고, 많은 유명 연예인들도 왔다간 맛집이다. 이제는 쫄간장치킨 맛이 궁금해진다. 다음에는 쫄간장치킨 먹으러 방문해야겠다.

 

 

 

✅ 스모프치킨 중앙시장점

주소: 대전 동구 용운로 43

영업시간: 시장 마감 시간은 저녁 7시, 먹자 골목은 조금 더 늦게까지 한다.

주차: 가능함 (스모프 치킨 이용시 20000원 이상 구매해야 주차권 증정)

가성비: ⭐️⭐️⭐️⭐️⭐️

맛:⭐️⭐️⭐️⭐️

친절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