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대전광역시

[대전 둔산동] 대전 사람들은 다 안다는 "떡반집"

by sirifood 2020. 3. 14.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대전분식맛집 #떡반집 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이번 맛집은 노잼의 도시 대전이다. 대전에 유명한 떡볶이집이 있다.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떡볶이집이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든지 좋아할 국민의 간식이 떡볶이이다. 하지만 둔산동에 위치한 떡반집은 우리가 알고 있는 떡볶이와는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다. 우선 자극적임 보다는 달달함이 포인트이다. 떡볶이만 판매하는게 아니라 같이 어울릴 수 있는 토스트도 판매한다. 이 토스트가 별미이다. 떡반집은 하도 유명해져서 대전에 체인점이 많이 생겼다. 내가 방문한 점은 둔산동에 위치한 떡반집 본점이다. 

 

 

 

둔산동에 위치한 떡반집은 가게의 크기가 작아서 못 찾고 그냥 지나치기 쉽다. 밀레니엄 프라자에 위치하고 있고 국수 아리집 옆집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주차장은 가게 옆편에 바로 위치해 있다. 밀레니엄 프라자에 주차를 하고 주차권을 받으면 된다. 내가 갔을 땐 주차장이 꽉 차 들어가지 못해 주변에 평행주차를 했다. 혹시나 주차장이 꽉 차면 나처럼 평행주차를 하면 될 것 같다. 영업시간은 평일 은 9:30~22:00 이고 주말은 9:30~21:00 이다. 따로 쉬는 날은 없고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 같은 명절에는 쉰다. 포장이나 배달 서비스도 한다.

 

 

 

 

가게 내부에 들어서면 내부는 매우 비좁다. 비좁고 가운데가 요리를 하시는 곳이고 양쪽으로 테이블들이 있다. 혼밥 테이블도 있다. 학교 앞 분식집의 분위기 처럼 깨끗한 느낌은 없다. 무엇보다 요리 하는게 너무 다 보여서 위생 상태는 별로이다.  확실히 연령대는 어른들은 거의 없었고 젊은 학생들이 많았다.  벽면에 있는 낙서들이 가장 먼저 보인다. 지저분한 느낌 보단 오히려 정겨운 느낌이 들었던 벽이다. 어렸을 때 학교 앞 분식집에 나도 펜으로 벽에 적고 했던게 생각났다. 

 

 

 

 

가게 안쪽에 쌓여있는 많은 양의 계란이다. 토스트 뿐만 아니라 떡볶이에도 삶은 계란을 올려주신다. 떡반집은 어떠한 메뉴에도 계란이 무조건 들어가기 때문에 이렇게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둔산동에 위치한 떡반집 메뉴판이다. 메뉴판의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 보기 편안했다.  떡볶이, 토스트, 생과일 쥬스, 음료로 나누어져있고 주 메뉴는 떡볶이와 토스트이다. 여기는 모든 테이블을 보니 1인 1떡을 하고 있었다. 혼자 먹기의 적당한 크기인가 보다. 나는 치즈떡반 소, 햄 계란 토스트, 그리고 토스트와 잘 어울릴 바나나 쥬스를 주문했다.

 

 

 

 

떡반집의 주문 시스템은 가서 주문하고 선불로 내고. 음식이 나오면 받으러 가야하는 시스템이다. 한마디로 셀프이다. 음식 나오는 속도도 매우 빨랐다. 직원 분이 총 세분이 계셨는데 내 생각엔 메뉴대로 나눠서 요리하시는 것 같다. 

 

 

치즈 떡반 (소) 3000원

 

치즈 떡반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올라갈거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노란색 체다 치즈 한장 올려주는 것이다. 한장 올라갔다고 가격은 500원이나 올라갔다. 3000원의 양이기엔 사실 조금 비쌌다. 기본적으로 계란은 하나씩 들어간다. 이런 국물 떡볶이에는 떡볶이 다 먹고 마지막에 무조건 계란을 으깨서 먹어줘야 한다. 떡볶이 맛은 정말로 학교 앞 분식에서 먹었던 떡볶이의 맛처럼 달달하다. 국물과 함께 떠서 먹으니 맛있다.

 

 

학창시절에 먹던 그대로, 계란을 떡볶이 국물에 마구 마구 으깨줍니다. 달달한 떡볶이 국물에 고소한 계란이 합쳐지니 입 안에서 합창을 한다.

 

햄계란 토스트 (3200원)

 

햄계란토스트이다. 겉모습만 봤을땐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토스트와 다를게 없다. 안에를 보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엄청난 두께의 계란과 햄 치즈, 소스론 딸기잼과 케요네즈를 이용하는 것 같다. 재료는 평범한데 맛은 결코 평범하지 않았다. 딸기잼과 케요네즈 간단한 구성이 알찼다. 

 

 

토스트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다. 어느 정도 먹고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게임 끝이다.

 

 

 

✅떡반집 본점

주소: 대전 서구 둔산로 8

영업시간: 평일 9:30~22:00, 주말 9:30~21:00 (1월 1일, 설 연휴, 추석 연휴 휴무)

가성비: ⭐️⭐️⭐️ 반

맛:⭐️⭐️⭐️⭐️

친절도: ⭐️⭐️⭐️ 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