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서울특별시

[서울 동대문] 아낌없이 주는 곱창전골 맛집, 맛있는 녀석들 맛집 :은하곱창

by sirifood 2020. 5. 12.
728x90
반응형

시리야 맛집 좀 찾아줘

네, 오늘의 맛집은 #맛있는녀석들맛집 #전농동맛집 #동대문맛집 #은하곱창입니다.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곱창전골의 곱창은 돼지나 소의 창자를 일컫는 말로 소의 양, 소창, 대창, 양지머리를 손질한 후 잘게 썰어 양념하고 채소와 섞어 육수를 부어 끓여 만든 음식이다.곱창전골은 곱창이 주재료이지만, 다른 부위의 내장도 많이 사용되어 내장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곱창전골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한다.곱창전골에 이용하는 양은 소위 중 제1위로 양질의 단백질이 많아서 예부터 몸이 약한 사람에게 즙을 마시게 했었다고 하며, 양의 겉은 오돌오돌한데 돌기사이에 검은 막과 지저분한 것들이 많이 붙어 있어 조리하기 전에 꼭 검은 막을 긁어내야 한다. 곱창은 다른 살코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맛도 독특해서 요리에 잘 이용한다. 곱창은 표면의 흰 굳기름을 떼어내야 냄새가 나지 않으므로 밀가루를 넣고 바락바락 주무르고 여러번 씻어 곱창 특유의 냄새를 없애야 한다.

 

 

 

 

 

아낌없이 주는 곱창전골 맛집. 은하곱창

동대문 전농동에 위치한 은하곱창은 맛있는녀석들에 나와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 곳으로 나 또한 벼루고 있었던 맛집 중의 하나이다. 전곡모닝 배드민턴클럽 회원 모집 전단지가 붙어있어 잘못하면 그냥 지나갈 뻔했다. 대중교통으론 경의선 청량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4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농로터리시장을 통해 오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주차 정보는 없으나 전농 2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좋다.

 

 

 

 

 

식신 우수 레스토랑 스티커는 식신 앱 사용자들의 리뷰, 즐겨찾기, 좋아요 등 사용 통계를 기반으로 인기 레스토랑을 1차로 심사를 하고 그 다음으론 식신 에디터들의 평가와 SNS 평가를 하고 마지막으로 식신 앱 내부 검증팀에서 한 번 더 검증해 별 인증을 부여하거나 상하향 또는 인증 취소 작업을 다 거치고 받을 수 있는 스티커라고 한다. 한마디로 여러 과정을 거쳐 받아야 하므로 받기 어려운 스티커이다. 식신 앱의 별 인증 체계는 멀리서 찾아올 만한 가치가 있을 만큼 대단히 맛있는 곳, 그 분야 중 최고의 맛을 선보이는 최고의 레스토랑은 별3개, 주변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만큼 맛있는 곳으로 그 분야 중 뛰어난 맛을 선보이는 최우수 레스토랑은 별2개, 주변사람에게 추천할 만한 곳, 그 분야 중 맛있는 맛을 선보이는 우수 레스토랑은 별 1개로 구분된다고 한다.

 

 

 

 

 

 

은하곱창 영업시간 안내

여는시간 오전 10:00

점심시간 오후 1:30 ~ 2:30(오전 마지막 주문 12:30)

닫는시간 오후 22:30 (토요일은 오후 21:00)

(오후 마지막 주문 21:30) (토요일 마지막 주문 오후 20:00)

재료 소진될 시에는 일찍 닫을 수 있습니다.

대기 손님이 많을 경우(20팀 이상)에는 포장만 가능합니다.

 

 

 

 

 

얼마나 대기 손님이 많으면 고객 대기실까지 만들어져 있다. 나는 점심시간 끝날 때 쯤 맞춰 방문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은하곱창 내부모습이다. 내부 안으로 들어서면 포근한 냄새가 난다. 벽면은 온 갖 신문지로 다 덮혀 있고 낙서들이 많으며 가게를 3개를 이어 붙혀 내부는 넓은 편에 속한다. 1등으로 들어왔지만 20분도 안돼 이 많은 테이블들이 사람들로 꽉 찬다.

 

 

 

 

2020년 5월 기준의 전농동에 위치한 은하곱창 메뉴판이다.

원가 상승으로 2월 1일 부터 돼지곱창전골 가격이 3000원씩 인상되었다. 인상 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나는 소자를 주문했는데 두명에서 먹기 많은 양이었다.

 

 

 

 

주문하면 바로 기본찬이 세팅된다. 동치미와

 

 

 

 

겨자. 겨자는 곱창 찍어 먹는 소스에 취향껏 넣어 먹으면 된다.

 

 

 

 

고추장.

 

 

 

 

양파와 마늘.

 

 

 

 

들깨가루가들어간 곱창 찍어먹는 소스.

 

 

 

 

김치.

 

 

 

 

당면이 전부다. 이렇게나 많은 당면이 무려 리필도 가능하다.

 

 

돼지곱창전골 소 (23000원)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빠른 편이다. 소자리의 양이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양이 많다. 쑥갓이 올라가 있으며 큼지막한 돼지 곱창이 여기 저기 보인다. 조리 되어 나온 것이라 바로 먹어도 된다고 말씀하신다.

 

 

 

 

이렇게 큼지막한 돼지 곱창을 그냥 먹어도 좋지만 잘라 먹는다. 

 

 

 

 

자른 곱창을 쑥갓과 함께 먹어본다. 돼지 곱창은 잡내가 나지 않고 있다.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고 있으며 쑥갓과 함께 먹으니 쑥갓의 향도 어느정도 퍼지고 있는 상태.

 

 

 

 

다음은 국물이랑 먹어본다. 개운한 국물이 속을 싹 풀어주는 맛으로 소주를 부른다.

 

 

 

 

어느정도 먹고 당면도 넣어본다. 당면은 삶아져 있어 넣고 조금만 끓이면 양념이 금방 밴다. 사실 곱창전골 하면 당면이 빠지면 섭섭한데 은하곱창은 애초부터 당면을 많이 주니 한 없이 먹을 수 있으니 좋다.

 

 

 

 

쑥갓 셀프 100세 이하는 가져다 먹어야 한다. ㅋㅋㅋㅋㅋㅋ 가게 안 쪽에 수복하게 쌓여있어 쟁반에 원하는 만큼 퍼가면 된다. 쑥갓 또한 무제한.

 

 

 

 

육수도 냉장고에 들어가 있어 가져다 먹으면 된다. 곱창 말고는 전부 리필이 되니 가성비 갑 이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다.

 

 

 

 

리필도 했으니 다시 먹어본다.

 

 

 

 

소스에도 찍어 먹어 보고

 

 

 

 

국물에 떠서 다시 먹어본다. 여러번 먹었는데도 전혀 비린맛이 없으며 기름기가 있는 부분이 존재해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이 그대로 전해진다.

 

 

 

 

볶음밥은 곱창 전골 남은 걸 그릇에 담아주고 국물을 조금 남겨 주방으로 가져가 볶아다 주신다.

 

 

 

 

볶음밥 맛있게 먹는 방법 두가지. 1 국물에 적셔 먹는다.

 

 

 

 

2. 곱창을 올려 먹는다.

은하곱창은 내 인생 돼지곱창전골이다. 맛도 맛이지만 양이 혜자스러운 정도이다.

 

 

 

 

✅은하곱창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 15길 22

영업시간: 여는시간 오전 10:00

            점심시간 오후 1:30 ~ 2:30(오전 마지막 주문 12:30)

            닫는시간 오후 22:30 (토요일은 오후 21:00)

            (오후 마지막 주문 21:30) (토요일 마지막 주문 오후 20:00)

            재료 소진될 시에는 일찍 닫을 수 있습니다.

            대기 손님이 많을 경우(20팀 이상)에는 포장만 가능합니다.

주차: 불가 (전농 2동 공영주차장 이용)

가성비:⭐️⭐️⭐️⭐️⭐️

맛:⭐️⭐️⭐️⭐️⭐️

친절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