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일상/시리 다음 메인에 오르다

애드센스 카카오뱅크로 첫 수입 받아내다.

by sirifood 2020. 7. 23.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세달만에 첫 수익을 받았다. 처음에 시작할 때 부터 당황스러웠고 어려웠던게 너무 많았던 애드센스인데 지금은 여러 블로그 검색하고 혼자 해내가면서 어느정도 적응을 해냈다.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걸 알기에 조그만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우선 애드센스란?
구글이 운영하는 수익 배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기 시작되면서 수익 배분 사업을 쉽게 풀이하자면 광고 게재 사업 정도라고 보면 된다. 광고주들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구글은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한다. 이로부터 구글이 일정 수익 이상을 받으면 고객에게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을 말한다.

애드센스 지급방식?

애드센스는 다들 알다시피 모든 수익은 미국 달러로 지급되며 100달러 이상 쌓여야 수익이 지급이 된다. 계정을 해지할 경우에는 해지 시 지급 기준 금액인 10달러를 넘기면 100달러 미만이더라도 지급된다. 애드센스 수입은 월 단위로 지급된다. 한 달 동안 예상 수입이 발생하고 다음 달 초에 수입이 확정되어 지급 페이지에 잔액이 기록된다. 계정 잔액이 지급 기준액을 초과하고 지급 보류가 없으면 매월 21일과 26일 사이에 수입이 지급된다. 수입이 지급되는 정확한 시점은 시간대, 21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인지 여부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예) 6월 한 달의 예상 수입이 산정된 경우 7월 3일경에 6월 1~30일의 최종 확정 수입이 지급 페이지에 반영된다. 이렇게 되면 6월 수입과 계정에 적립된 다른 금액의 지급이 7월 21일 경에 일괄적으로 이루어진다.


그렇게 100달러 기준을 넘기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22일 00:41분에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고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를 들어가 확인해보니 100달러 넘게 적혀있던 잔고가 0.00으로 바뀌고




자동 결제로 은행 계좌로 송금이 되어있다. 카카오뱅크가 다른 은행보다 오래 걸리기도 하고 수수료도 비싸서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 메일을 받은 후 정확히 이틀 후에 돈이 자동으로 입금 되었다.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는 계좌만 등록해놓으면 입출금 통장으로 수수료 절감하고 자연스럽게 들어온다.


이렇게 말이다.



반응형

'시리일상 > 시리 다음 메인에 오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받다.  (16) 2020.05.14
다음 메인에 오르다/1  (15) 2020.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