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맛집/강원도

[강원도 속초] 속초 중앙시장 맛집/속초 만석 닭강정

by sirifood 2020. 7. 28.
728x90
반응형

 

속초 중앙시장 맛집/속초 만석 닭강정

 

 

 

 

 

✅만석닭강정 시장1호점

 

주소: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6

 

영업시간: 09:00 ~20:00

 

주차: 30분 무료 가능

 

가성비:⭐️⭐️⭐️

 

맛: ⭐️⭐️⭐️반

 

친절도:⭐️⭐️⭐️⭐️

 


안녕하세요. 시리에요.

 

닭강정은 닭고기를 튀겨서 졸인 양념에 넣고 볶은 음식. 원형 깐풍기였다 추정하는 이들도 있으나, 조리법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상당한 거리가 있는 음식이다. 닭강정의 경우 미군정기 시장의 발달에서 기원한다. 미군정은 유통시장을 관리하기 위해 신포시장을 야채 등 식품 거래 시장으로 바꾸었다. 이는 양키시장에서 미군 상품을 거래하도록 제한하기 위한 조치였다. 이전에도 배다리를 통해서 충청도 지역 등의 식품이 유통되던 신포시장은 전국 각지의 상인들이 몰려드는 곳이 되었고, 저렴한 양계 상품 공급과 먹거리에 대한 상거래인들의 요구가 결합하여 닭강정이 탄생했다. 인기가 많아짐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게 늘어나 양념 닭강정 외에 크림 닭강정, 간장 닭강정 등을 판매하는 곳도 있다.

 

 

 

 

만석닭강정 시장 1호점은 속초 중앙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다. 관광수산시장하고도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 아무곳으로 들어가면 된다. 주차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닭강정을 구매시 30분 무료 주차권을 준다.

 

 

 

 

 

만석닭강정 시장 1호점. 만석닭강정의 첫 역사를 시작한 곳이라 많은 체인점들이 생김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북적하다. 원래는 이 곳이 본점이었는데 지금은 엑스포점이 본점으로 바뀌었다. 2018년 7월 18일 위생관리 불량으로 적발되면서 예전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청결하게 바뀐 내부 모습을 보여주고도 있다.

 

 

 

 

2020년 7월 기준 만석닭강정 시장1호점 메뉴판이다.

 

보통맛, 핫끈한 맛, 후라이드가 있으며 전부 뼈보다 순살이 1000원 더 비싸다. 알레르기 유발 식품으로는 닭, 밀, 토마토, 우유, 대두, 고기, 쇠고기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3~4시 정도에 방문하니 닭강정은 몇 개남지 않은 상황이다. 핫끈한 맛 순살 한개를 주문해본다.

 

 

 

 

포장해서 들고와 숙소에서 먹어본다. 이 박스가 습기배출에 용이한 박스 디자인으로 나온거라고 한다.

 

 

 

 

 

닭강정을 받으신 후 뚜껑을 열어주세요 라고 적혀있는데 닫은 상태로 보관해버렸다. 누르지도 말란다.

 

 

 

 

택배로 보내는 상품은 조리 후 충분히 열을 빼고 난 후에 포장되어 보내진다. 식은 후에 먹어야 맛있다고 한다. 만석 닭강정은 국내산 냉장육 만을 사용한다.

 

 

만석닭강정 핫끈한맛 순살 (19000원)

 

 

확실히 예전에 먹었을 때보다는 양이 확연하게 줄어든 모습이다. 바삭하게 튀겨낸 닭에 만석닭강정만의 양념이 발라져있고 견과류가 뿌려져 있고 핫끈한 맛이라 고추도 보이고 있다.

 

 

 

 

물엿으로 닭을 코팅한듯 반지르르한 모습도 보이고 있다.

 

 

 

 

기존 닭강정집에서 사용하는 닭보다 1.5배 큰 닭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큰지 잘 모르겠다.

 

 

 

안에 사용되는 닭고기는 퍽퍽한 것이 있고 부드러운 것도 있다. 랜덤인듯.

 

 

 

 

핫끈한 맛.보통맛과 기본적인 맛은 비슷하나 자극적이다. 크게 매운 맛은 아닌데 매운 것을 못먹는 사람들에게는 매울 수도 있는 맛. 물엿으로 닭을 코팅한듯 코팅되어 있어 식어도 어느 정도의 바삭한 맛도 맴돌고 있다. 식었는데도 불구하고 닭 비린내는 나질 않고 있지만 예전에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 맛은 그 정도는 아닌것 같다.

 

예전에 먹었던 맛과는 전혀 다르다. 맛도 양도 너무 변해버린듯.

 

 

반응형

댓글